지난 해 NDS 최고의 게임이었던 포켓몬스터 블랙앤화이트가 미국 발매 첫 날 100만장이 넘는 판매고를 올리며, 미국에서도 높은 인기를 확인했다.
미국 현재 관계자들에 따르면, 지난 6일(현지시각) 미국에 정식 발매된 포켓몬스터 블랙앤화이트(이하 블랙앤화이트)가 발매 첫 날 108만장이 판매됐다. 실제로 이날 북미의 블랙앤화이트 오프라인 판매매장에는 블랙앤화이트를 구매하기 위해 게이머들이 새벽부터 길게 줄을 서는 등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지난 6일 미국에 정식 발매된 '포켓몬스터 블랙앤화이트'는 NDS로 발매되는 마지막 포켓몬스터 시리즈. 150여마리의 포켓몬스터가 등장하는 '포켓몬스터 블랙앤화이트'는 시리즈 처음으로 3대 3 형식의 배틀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DS 무선 통신, Wi-fi 통신, 적외선 통신 등을 통해 즉석에서 다른 사람과 포켓몬 배틀을 즐길 수도 있다.
또한, NDSi 본체에 내장된 카메라를 이용하여 화상 채팅을 즐길 수 있으며, 포켓몬스터 시리즈 전작에서 얻은 포켓몬스터도 사용할 수 있다.
지난 해, 9월 18일 일본에서 처음으로 발매된 블랙앤화이트는 일본 발매 첫 주 255만장이 판매됐으며, NDS 소프트웨어 사상 최단 기간에 500만 판매를 돌파하며 2010년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닌텐도 아메리카의 관계자는 "많은 포켓몬스터 팬들이 블랙앤화이트를 기다렸다"며, "블랙앤화이트는 새로운 배틀시스템과 기능으로 무장해 포켓몬스터 팬들에게 더 큰 재미를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