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까' 탄생 15주년 기념작 '그래뿌까' 프리뷰

등록일 2015년09월07일 16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태가소프트의 신작 '그래뿌까'가 올 하반기 모바일게임 시장에 출시된다. 

글로벌 인기 IP인 '뿌까'를 이용해 제작된 코믹 액션 RPG '그래뿌까'는 사랑의 메신져 '뿌까'와 그의 친구들이 악의 세력인 '다크갓'에 맞서 좌충우돌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기존의 복잡하고 어려운 RPG와 다르게 10분만 즐겨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게임을 표방하고 있다.

올 가을, 캐주얼 RPG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그래뿌까'의 유쾌한 매력을 소개한다.

1. 수집욕구를 자극하는 기상천외한 다양한 캐릭터


 
원작 뿌까의 세계관을 그대로 담은 '그래뿌까'는 수십 여종의 개성 넘치고 기상천외한 캐릭터들이 가득한 코믹 액션 RPG이다. 총 3개의 캐릭터가 한 팀이 되어 싸우며 각 캐릭터마다 고유의 능력치와 속성이 있어 수천 가지의 조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팀을 구성하는 재미를 한층 더했다.

속성관계도

캐릭터는 총 5가지 속성(사랑, 다크, 물, 불, 나무)으로 구성되며 등급은 총 6등급으로 나누어져 있다. 캐릭터의 레벨은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캐릭터를 경험치 삼아 레벨업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많은 캐릭터를 획득 하더라도 버리지 않고 메인 캐릭터의 육성에 사용하면 된다. 


최고 레벨로 캐릭터를 성장 시키면 등급업이 가능하며 실패 확률이 없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성장 보상을 즉각적으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 웃기고, 현란한 연출의 필살기가 가득한 궁극기 시리즈

 



'그래뿌까'의 차별화 된 포인트 중 하나인 궁극기는 각 캐릭터의 특징이 가득 담긴 개성만점의 스킬들로 전투 중 위급 상황에서 사용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캐릭터가 성장함에 따라 다양한 궁극기 영상이 제공 됨으로 캐릭터 육성 시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전투를 지루하지 않게 만들어 준다.

사랑 속성인 뿌까, 니니는 시너지 발동!

전투는 총 3개의 캐릭터가 한 팀이 되어 진행이 되며 리더 캐릭터와 소환 캐릭터 2개로 팀이 구성된다. 소환 캐릭터는 리더 캐릭터를 보조하는 역할로 활용되며 같은 속성의 캐릭터로 세팅하면 '시너지 효과'가 발동되어 공격력, 방어력, 이동속도가 증가 된다. 가급적 3개의 캐릭터가 같은 속성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기에 총 5개의 속성 세트의 팀을 구성할 수 있도록 캐릭터 관리 시스템을 설계했다.

3. 칙칙한 장비 착용은 이제 그만, 정통중화요리 제작 시스템

물만두라고 우습게 보면 큰 코 다쳐요

원작 뿌까의 내용이 충실히 반영된 '그래뿌까'는 기존 RPG와 다르게 장비를 장착하는 것이 아닌 정통 중화요리를 제작하고 장착, 강화 할 수 있게 시스템이 구성 되어 있다. 캐릭터는 등급에 따라 최대 3개의 요리를 장착할 수 있으며 같은 요리를 추가 장착하여 강화를 할 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다.

4. 나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는 마이룸 시스템


'여심(女心)'을 자극할 만한 수백 여종의 가구들은 '그래뿌까'의 핵심 특징 중 하나로, 캐릭터 성장, 전투만 지속되는 여타 게임과 달리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가구는 단순히 꾸미기 기능만 하는 것이 아니라 업그레이드를 통해 일정 시간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친구 마이룸에 방문하여 마음에 들면 '좋아요' 버튼을 누를 수 있고 '좋아요' 점수 랭킹 순위에 따라 매주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또한, 친구 마이룸에 방명록 남기기, 선물 보내기 시스템 등과 같은 강력한 소셜 시스템도 제공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