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day' 게임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장악, '일진에게 찍혔을 때' 영향

등록일 2016년04월19일 10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국내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무료 앱) 상위권을 한 퍼블리셔의 게임들이 장악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같은 현상을 유도한 것은 7day가 개발한 연애 시뮬레이션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인기 덕분으로 보인다.

지난 18일 국내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부터 6위를 살펴보면 1위 부터 차례로 2BECOME1이 퍼블리싱한 '일진에게 찍혔을 때', 'BJ랑연애방송중', '보석캐기', '남학교에서24시', '대어부시대', '갸농홍슈' 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중 7day가 개발한 게임은 '대어부시대'와 '보석캐기'를 제외한 4종이다.


이처럼 한 회사의 게임이 동시에 순위가 상승한 이유는 바로 1위인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앱 내 리워드 시스템 이용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재화인 코인을 직접 결제하거나 앱 내의 리워드형 서비스인 '무료충전소'를 이용할 수 있는데, 무료 충전소의 가장 상단에 나열된 앱들과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가 일치한다. 게임 외에도 리워드 리스트에 올라와 있는 '직방', '다방', '앱팡' 등의 순위도 함께 상승했다. 이번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장악 현상은 보험 가입, 신용카드 신청처럼 보상이 크더라도 절차가 번거로운 종류보다 간단히 앱을 다운받아 즉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방식이 유저들에게 선호받고 있음을 입증하는 결과다.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행동 및 대화문의 선택지로 상대 캐릭터들과의 호감을 쌓을 수 있는 연애 시뮬레이션을 주로 개발하는 7day의 최신작이다. 지난 4월 5일 출시와 함께 인기 순위 상위권을 놓치지 않고 있는 여성향 연애시뮬레이션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9위를 기록(13일), 지금도 매출 순위 10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