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게임즈(대표 신동준)가 중국 킹소프트(대표 저우토우)와 공동개발을 통해 서비스 예정인 명품협객 MMORPG '협객전'의 티저 사이트를 열고 트레일러를 최초로 공개했다.
킹소프트는 국내에서 '명품온라인'으로 서비스 되었던 '검협정연' 시리즈를 통해, '풍운차트' 최고 온라인게임, '금령장' 유저들이 가장 좋아하는 온라인게임 수상과 함께 동시접속자 50만 명을 기록한바 있으며, 한국에서 이미 네 차례 게임서비스를 오픈한 경험이 있는 중국 최정상의 게임 개발사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협객전' 역시 킹소프트의 대표 IP '검협정연'의 세계관과 정통성을 계승한 무협 MMORPG 장르의 웹게임으로, 별도의 설치 프로그램 없이 화려한 이펙트와 정교한 타격감으로 다채로운 무공을 리얼하게 담아내 뛰어난 몰입도를 자랑한다.
특히, 캐릭터 스탯 분배 기능과 스킬 트리 등 다양한 성장 방식을 차용하여 성장에 대한 자유도를 향상시킴으로써 기존의 웹게임과 차별화를 둔 것이 이 게임의 특징이다.
123게임즈 곽진성 부장은 "이번에 공개된 티저 사이트를 통해 '협객전'의 향후 서비스 일정 및 트레일러 영상을 확인 할 수 있으며, 박진감 넘치는 정통 무협 게임의 면모와 무당, 소림, 개방으로 구분되는 3가지 직업군의 전투 영상을 미리 맛볼 수 있어 정통 무협게임에 목말라있던 매니아 층의 호기심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