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똘똘이는 이름에서 엿볼 수 있듯 버섯 마을에서 가장 영특하다. 어려운 수학문제도 척척 풀고 늘 무언가를 탐구하는 똘똘이, 꾀를 써서 하늘을 나는 보드를 만들지만 이내 뚝 떨어져 버리고 거대한 꽃에 갇히기도 하며 의외의 허당 매력을 발산한다.
뭐든지 잘해내는 똘똘이와 달리 사고뭉치 주책이는 어디서든 사고 연발이다. 누구든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뗏목마저 주책이의 손이 닫기만 하면 사고로 이어진다. 모두를 곤란에 빠뜨리지만 그의 헤어나올 수 없는 치명적 귀여움 덕분에 이내 마음은 사르르 녹아내린다.
천하장사 덩치는 언제나 힘 자랑이다. 탄탄한 그의 근육 앞에 단단한 바위마저 부서진다. 댄스장에서도 짐승남답게 모두를 압도하지만 한편으로는 새파란 피부를 가꿀 줄 아는 섬세한 매력의 소유자이다. 마지막으로 금발여신 스머페트는 버섯마을의 보물이다. 운동도 잘하고 용감한 그녀는 모두에게 사랑을 받는 매력덩어리지만 남들에게 말 못할 고민을 하던 중 자신만의 해답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
너무나 다르지만 서로 도와 가며 역대급 모험을 시작한 4인방 스머프들, 그들의 매력이 돋보이는 반전 캐릭터 영상으로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100% 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각 캐릭터들의 매력을 한층 더 리얼하게 그리고 있는 '스머프: 비밀의 숲'은 오는 28일 3D는 물론 롯데시네마와 CGV에서 4D로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