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주력 분야인 메인보드는 물론 비디오카드, 모니터, 네트워크 장비 등 다방면에서 큰 성장률을 기록한 에이수스(ASUS)가 2017년 더 큰 도약을 예고했다.
에이수스 코리아는 4월 27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ASUS 미디어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해 2016년 사업실적을 발표하고 2017년 전략을 공개했다.
에이수스 코리아 강인석 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에이수스의 1분기 비즈니스 상황을 소개하고 향후 준비중인 비즈니스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에이수스가 준비한 신제품들에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에이수스의 2016년 실적을 살펴보면 주력 상품인 메인보드 제품군은 물론 ODD, 모니터, 네트워크 제품군 등 다양한 라인업이 고루 성장해 전년 대비 21%, 2013년 대비 58%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는 데스크톱 PC 시장이 위축되는 가운데에서 메인보드가 꾸준한 성장을 기록한 게 눈에 띄고, 에이수스가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힘을 기울이고 있는 LCD 모니터와 유무선 공유기 부문도 큰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모니터 부문은 연평균 161%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어 향후 비중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2017년 1분기 실적에서도 성장세가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수스의 1분기 성과는 전년 동기대비 매출이 63.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메인보드에 집중됐던 매출이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어 자리잡아가는 경향이 보여 사업 확대가 성공적으로 진행중임을 보여준다.
에이수스는 향후에도 ODD, 서버, LCD 모니터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을 이어가는 한편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부문에서도 공세를 강화할 계획이다.
에이수스 코리아 마케팅팀 이상훈 매니저는 "에이수스는 2017년, 더 다양하고 진보한 제품들을 선보임은 물론 유통, 서비스, 마케팅 등 많은 부분에서의 체질 개선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을 것"이라며 "이번 행사는 이러한 청사진 중 일부분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했으며, 많은 분들이 당사의 미래를 공유하는 자리에 함께 해 주셔서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에이수스와 새롭게 파트너쉽을 맺은 회사들도 소개됐다.
먼저 메인보드 제품군의 경우 2017부터 새롭게 컨슈머 채널 파트너로 합류한 코잇이 소개됐다. 코잇은 기존 에이수스 메인보드의 B2B 채널 전문 유통사였으나, 올해부터 일반 소비자 시장에도 에이수스 메인보드 제품을 공급하게 된다.
그래픽카드의 신규 파트너로는 인텍앤컴퍼니와 코잇이 소개됐다. 인텔의 데스크탑 CPU 국내 공식 유통 파트너이자 Toshiba, Microsoft의 파트너로 명성이 높은 인텍앤컴퍼니는 올 4월 에이수스의 그래픽카드 제품 유통을 시작으로 에이수스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게 되며, 일반 소비자 대상의 판매채널 및 기업, 공공 기관 등 폭넓은 시장에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또 에이수스는 코잇을 통해서도 그래픽 카드 제품 군을 유통하게 되는데, 코잇의 경우 B2B 채널 위주의 비즈니스를 영위하게 된다.
에이수스의 게이밍 기어, 사운드 카드 등을 포함한 '멀티미디어' 제품들의 신규 파트너로는 제이웍스가 합류하게 된다. 에이수스 측은 "제이웍스가 기존 '사운드 블라스터', 'ROCCAT' 등의 멀티미디어 제품들을 유통하며 쌓아온 유통, 마케팅, 사후 지원 등의 노하우와 에이수스 멀티미디어 제품들의 우수한 성능을 결합하여 양사간 시너지를 발휘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유통사들의 합류와 함께 에이수스는 서비스와 C/S 측면에서 새로운 변화를 모색할 예정이다. 특히 그래픽 카드 제품군의 경우 기존 개별 유통사들이 고객 지원 업무를 담당하던 것과는 달리 에이수스의 공식 서비스 센터인 '로얄센터'(Royal Center)를 통해 고객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에이수스는 이를 통해 로얄센터의 전국 통합 A/S 망과 우수한 C/S 품질을 그래픽 카드 제품에도 적용시킨다는 계획이다.
다음은 에이수스가 2분기 중 출시 예정인 신제품 라인업.
ROG STRIX X370F Gaming
AMD®의 최신 X370 칩셋을 탑재한 AM4 소켓 기반 메인보드. 기존 ROG 시리즈의 게이밍 관련 기능을 모두 탑재하였으며, AM4 소켓 기반 메인보드 사용자들의 큰 불만 중 하나인 OC잠재력 및 RAM 호환성 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제품이다.
PRIME A320M-K
RYZEN 5 프로세서 출시에 맞추어 선보이는 AMD® A320 칩셋 기반의 메인스트림 급 메인보드로, 안정적인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보급형 메인보드이다.
ROG STRIX GeForce GTX1080Ti O11G
출시 전부터 많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산 플래그쉽 그래픽 카드로, TITAN X 보다도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일신한 쿨링 솔루션인 Max Connect 기술과 업계 유일 Auto-Extreme Technology 생산 방식으로 보다 높은 쿨링 효율 및 안정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ASUS 만의 독특한 LED RGB 커스터마이징 기술인 AURA와 AURA SYNC 기능을 제공하여 커스텀 유저들에게 최상의 만족감을 제공한다.
ROG POSEIDON GeForce GTX1080Ti O11G
수냉 및 공랭 하이브리드 쿨링이 가능한 ASUS만의 독특한 그래픽 카드 라인업. 전 세대 포세이돈과는 확연히 달라진 외형과 Direct CU H2O라는 독자적인 쿨링 솔루션 탑재로 차원이 다른 쿨링 성능을 제공한다. AURA 및 FanConnect 등 다른 ROG 라인업 그래픽 카드가 갖춘 고유 기술들을 그대로 탑재하여 기존 소비자들에게도 만족감을 준다.
Zen Beam
무게 307g, 모서리의 최대 길이가 11cm에 불과한 빔 프로젝터로, 무선 5시간 동안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6000mA 배터리와, 150안시의 휘도를 갖고 있는 동급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 키스톤 기능 탑재로 편안한 자동 수평조절 장치와 휴대폰 무선충전이 가능한 파워뱅크 기능이 있다.
GR8 II
백과사전 한 권의 크기(88 x 299 x281.3(mm))로 인텔 7세데 데스크 탑급 CPU를 장착,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 최고의 게이밍 콘솔이다. VR + 모니터 동시 화면 구성 지원 가능하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