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25일 출시, 조이시티 신작 기자간담회 25일 진행

등록일 2018년01월23일 11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1월 넷째 주에는 각 게임사들이 본격적으로 신작들을 출시하여 게이머들을 즐겁게 해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25일 실시되는 조이시티의 신작 라인업 기자 간담회 이외에도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와 넥슨의 '천애명월도'가 국내 유저들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기 때문에 주목할 만 하다.

먼저 23일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가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어 25일에는 넥슨의 기대작 '야생의 땅: 듀랑고'가 출시되며, 같은 날 넥슨의 2018년 첫 PC 온라인게임 '천애명월도'의 공개 시범 테스트를 시작한다. 콘솔 플랫폼에서는 25일 '일곱 개의 대죄: 브리타이나의 여행자' 한국어판을 시작으로 26일에는 '몬스터헌터 월드'의 한국어판과 '드래곤볼 파이터즈'의 한국어판도 PC와 Xbox One 버전으로 정식 발매된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및 테스트 일정과 업계행사를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국내 정식 서비스(25일, 모바일)


이어 25일에는 넥슨의 2018년 최고 기대작 '야생의 땅: 듀랑고'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듀랑고'는 모종의 사건으로 인해 공룡들이 있는 원시시대로 워프하게 된 현대인들이 생존하는 게임이다. 맨손으로 시작하여 돌칼 등의 도구들을 직접 만들고 의식주를 직접 해결해야 한다.

특히 '듀랑고'는 유저들이 게임 내 콘텐츠들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놀이터'같은 게임을 지향하고 있다. 또한 마음에 드는 곳을 내 땅으로 만들고, 집을 짓고 마을을 만들어 부족으로 발전시켜나가는 등 유저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요소도 큰 매력이다. '듀랑고'는 최근 사전 예약에 200만 명이 몰리는 등 출시 이전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반다이남코 '일곱 개의 대죄: 브리타니아의 여행자' 한국어판 정식 발매(25일, 플레이스테이션4)


같은 날 25일, 반다이남코가 플레이스테이션4용 대전 액션 어드벤처 게임 '일곱 개의 대죄: 브리타니아의 여행자'를 정식 출시한다. 스즈키 나카바 작가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모험과 성장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멜리오다스', '엘리자베스', '호크'와 동료 등 친숙한 주요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캐릭터 별 특성을 살린 배틀이 특징이다.

만화 속 세계를 옮겨놓은 '어드벤처 모드'에서는 게임만의 사이드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으며, 새로운 TV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오만의 죄' 에스카노르도 참전한다. 또한 동료와 협력해 1대1, 2대2 대전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듀얼 모드'도 수록되어 있다.

캡콤 '몬스터헌터 월드' 한국어판 정식 발매(26일, 플레이스테이션4)


한편, 2004년 첫 작품 출시 이후 14년 동안 이어져 온 캡콤의 수렵 액션 게임 '몬스터헌터'의 최신작 '몬스터헌터 월드'가 26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플레이어는 게임 속 거대 몬스터들을 사냥하는 헌터가 되어 각종 의뢰들을 받아 이를 수행한다. 몬스터와의 대결을 통해 얻은 소재를 사용하여 더 강한 무기와 장비를 만들어 더욱 강한 몬스터들을 사냥하는 것이 게임의 목표이다.

특히 이번 '몬스터헌터 월드'에서는 그래픽을 개선하였으며, 서로 싸우거나 지치면 둥지로 돌아가는 등 몬스터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현장감을 더했다. 게임 내에서 필요한 지식과 정보들을 게임 내에서 바로 알려주어 진입장벽을 낮추는 한편, 불필요한 모션들을 간소화하고 시스템을 개편하는 등 유저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반다이남코 '드래곤볼 파이터즈' 한국어판 정식 발매(26일, PC/Xbox One)


같은 날 26일, 반다이남코의 대전 격투 게임 '드래곤볼 파이터즈'의 PC, Xbox One 버전의 한국어판이 정식 발매된다. '드래곤볼 파이터즈'는 애니메이션 '드래곤볼'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3on3 격투를 즐길 수 있는 대전 격투 게임이다.

입체적인 3D 모델과 2D 애니메이션을 융합시킨 '2.5D 배틀'을 통해 애니메이션 속의 분위기를 그대로 구현한 독자적인 연출을 바탕으로 화려한 액션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게임 테스트 일정
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 국내 오픈 베타 서비스 시작(23일, PC)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 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야심작 '포트나이트'가 23일 국내 오픈 베타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포트나이트'는 에픽게임즈가 약 6년의 개발 기간을 거쳐 개발 중인 게임으로 디펜스 모드인 '포트나이트 : 세이브 더 월드'와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두가지 모드로 나뉘어 있다.

별도의 구매 없이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과 최적화를 통해 낮은 사양의 컴퓨터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을 통해 배틀로얄 모드 출시 100일 만에 4,000만 명이 이용하는 등 흥행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포트나이트'는 기존의 배틀로얄의 게임성에 자신이 직접 자원을 수집하여 건물을 짓는 등의 건설 요소를 결합하여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예정이다.

넥슨 '천애명월도' 공개 시범 테스트 실시(25일, PC)


한편 넥슨의 PC MMORPG 야심작 '천애명월도'가 오는 25일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천애명월도'는 무협소설 대가 '고룡' 원작 소설 '천애명월도' IP를 기반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하면서도 중압감 있는 무협 게임의 액션성을 담아낼 예정이다.

특히 무협 게임 특유의 액션을 구현하고 고룡의 소설 '천애명월도' 속 세계관을 개발사가 직접 제작한 '퀵 실버' 엔진을 통해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기존 중국 서버에서 게임을 즐겼던 유저들은 물론 새로운 스타일의 무협 게임을 기다리는 유저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게임행사 일정
조이시티 신작 라인업 기자 간담회(25일)



조이시티가 자사의 신작 라인업을 발표하는 기자 간담회를 25일 분당 퍼스트타워 11층에서 진행한다. 이번 신작 라인업 기자 간담회에서는 창세기전의 IP를 사용한 신작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이외에도 새롭게 준비 중인 'Project G'와 PC MMORPG 블레스의 IP를 활용한 'Project BLESS Mobile'을 발표할 예정이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나 '주사위의 신' 등의 모바일 게임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는 조이시티의 신작 라인업을 발표하는 자리인 만큼, 현장에서 공개될 신작들의 모습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