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스트리트 파이터 30주년 애니버서리 콜렉션' 발매, '이카루가' 닌텐도 스위치 버전 30일 발매

등록일 2018년05월28일 14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5월 마지막 주에는 이렇다 할 게임 관련 행사는 없지만,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다수의 신작 콘솔 게임들이 발매돼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전설적인 대전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의 30주년을 기념하는 '스트리트 파이터 30주년 애니버서리 콜렉션'이 PS4,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발매된다.

 

이어 30일에는 2001년 처음 출시됐던 인기 슈팅게임 '이카루가'가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발매되며, 다음 날인 31일에는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풀 메탈 패닉'을 소재로 한 SRPG '풀 메탈 패닉! 싸워라, 도전하는 자가 승리한다'가 PS4 플랫폼으로 발매된다.

 

마지막으로 같은 날인 31일에는 지난 4월 일본에 출시된 컴파일하트의 '데스 엔드 리퀘스트'가 한국어화를 거쳐 국내에도 발매된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일정 및 테스트 일정,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스트리트 파이터 30주년 애니버서리 콜렉션' 발매 (29일 PS4, 30일 닌텐도 스위치)

 



 

대전격투 게임계의 전설인 '스트리트 파이터'가 30주년 기념 타이틀로 돌아온다.

 

이번에 발매되는 '스트리트 파이터 30주년 애니버서리 콜렉션'에는 발매된 타이틀 중 총 12개의 '스트리트 파이터'가 포함되어 있어 시리즈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특히 PS4뿐만 아니라 닌텐도 스위치 버전도 30일에 발매되는 만큼, 언제 어디서나 고전 명작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를 골라 내 마음대로 플레이 할 수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일부 타이틀은 온라인 대전을 지원하며, 한국어도 정식으로 지원해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

 

'이카루가' 발매 (30일, 닌텐도 스위치)

 



이어 30일에는 '흑(黑)'과 '백(白)'을 기반으로 한 독특한 게임 시스템과 웅장한 OST를 통해 많은 인기를 끌었던 슈팅게임 '이카루가'가 30일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발매된다.

 

'이카루가'는 2001년 출시된 명작 슈팅게임으로, 당시 기준으로 수준 높은 그래픽과 연출 등이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출시 이후 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드림캐스트, 게임큐브, PC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이식되어 발매된 경력을 갖고 있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게임 내에 등장하는 기체의 색깔을 바꿀 수 있다는 점이다. 적으로 등장하는 기체들이 쏘는 탄에 맞는 색깔로 변경해 이를 흡수하고 강력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으며, 적 기체의 패턴에 맞춰 기체 색을 변경해 회피하는 등 전략적인 플레이가 요구되는 것이 특징이다.

 

'풀 메탈 패닉! 싸워라, 도전하는 자가 승리한다' 발매 (31일, PS4)

 


 

다음 날인 31일에는 일본의 SF 소설 '풀 메탈 패닉!'을 기반으로 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풀 메탈 패닉! 싸워라, 도전하는 자가 승리한다'가 발매된다.

 

'풀 메탈 패닉!'은 블랙 테크놀로지가 범람해 인간형 병기 '암 슬레이브'가 엄청나게 발달한 세계관 속에서, 세계 최강 무장 집단 '미스릴' 소속의 '사가라 소스케'와 고등학생 '치도리 카나메'가 만나 벌어지는 일을 다룬 SF 소설이다. 원작 소설과 만화 시리즈는 누계 1,100만부 이상 판매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이번에 발매되는 '풀 메탈 패닉! 싸워라, 도전하는 자가 승리한다'는 '풀 메탈 패닉!' 시리즈 사상 처음으로 개발된 단독 게임으로, 이번 작품의 출시와 함께 신작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풀 메탈 패닉! 인비지블 빅토리'도 제작이 결정돼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데스 앤드 리퀘스트' 발매 (31일, PS4)

 



마지막으로 31일에는 컴파일하트의 '데스 앤드 리퀘스트'가 한국어화를 거쳐 PS4 플랫폼으로 발매된다.

 

'데스 앤드 리퀘스트'는 가상의 게임 개발 회사 '이니그마'가 개발하던 VR MMORPG '월즈 오딧세이'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 신작 RPG로, '갈라파고스 RPG'의 계보를 잇는 후속작이기도 하다.

 

게임의 시나리오는 '콥스파티'의 시나리오 라이터인 케도인 마코토가 맡았으며, '마괴신 트릴리온'과 '신옥탑 메리스켈터'로 널리 알려진 나나메다 케이가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하는 등 호화로운 개발진을 자랑한다. 특히 '블랙 록 슈터'로 유명한 'huke'도 게스트 캐릭터 디자인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