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日 현지 서비스 시작한 넥슨 '메이플스토리M', 출시 2일 만에 iOS 매출 4위 기록

2019년04월13일 17시05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지난 10일 넥슨이 일본 현지에 선보인 '메이플스토리M'이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에 오른데 이어, 출시 2일만에 일본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4위를 달성하며 TOP 10 진입에 성공했다. 또,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50만 건을 돌파하고, 출시 직후 공식 트위터 팔로워가 5만 명(48,908명) 가까이로 급증하는 등 현지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메이플스토리M'은 넥슨이 지난 2016년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MMORPG로, 원작 특유의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몬스터들 그리고 사냥의 재미까지 그대로 모바일에 옮겨 담은 타이틀. 국내 출시 직후 빠르게 매출 순위 상위권에 진입하면서 '메이플스토리' IP의 저력을 보여준 바 있다.

 

이후에도 '메이플스토리M'은 여름 시즌, 그리고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때마다 매출 순위 상위권에 진입하면서 식지 않은 게임의 인기를 과시해왔으며, 최근까지도 상위권 내에서 순항하고 있는 타이틀이다.

 

넥슨은 일본 지역에서의 순조로운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현지 인기 인플루언서(유튜버)와 콜라보레이션 방송 이벤트를 진행하고, '하지메샤쵸'와는 5월 11일 유저 약 50명을 초대해 '동창회' 콘셉트의 미니 오프라인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넥슨 모바일사업본부 박재민 본부장은 "원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즐겼던 유저부터 신규 유저까지 '메이플스토리M' 출시에 크게 호응을 보내주고 계신다"며 "이후에 준비 중인 다양한 이벤트 활동을 통해 현지 유저분과 소통하며 좋은 콘텐츠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게볼루션' 실시간 게임 순위 집계 (넥슨 제공)

SOOP, 음악 스트리머와 대학생 협업 콘텐츠...
'페이커' 이상혁 선수, 김민석 총리와 대담...
컴투스 ‘아이모’, 성장 지원형 이벤트 ‘...
크래프톤, 네이버·미래에셋과 최대 1조 원...
SOOP,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지역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