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신규 캐릭터와 가려져 있던 '3학기'가 공개된다... 아틀라스 '페르소나5 더 로얄' 정보 공개

2019년04월25일 12시20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2016년 발매되어 많은 사랑을 받은 '페르소나5'가 확장판 '페르소나5 더 로얄(Persona5 the Royal, P5R)'로 돌아온다.

 

아틀라스가 일본 현지시간으로 24일, '페르소나 슈퍼 라이브 2019' 생방송을 통해 '페르소나5 더 로얄'의 정보를 공개했다. '페르소나5 더 로얄'은 2017년 발매되어 글로벌 누적 판매량 270만 장을 돌파한 인기 RPG '페르소나5'의 확장판으로 이번 '페르소나 슈퍼 라이브 2019'에 앞서 새로운 등장인물이 나오는 PV를 통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페르소나5 더 로얄'의 가장 큰 변화점은 신규 캐릭터의 등장이다. 신규 캐릭터 '요시자와 카스미'는 붉은 포니테일 머리를 한 소녀로, 주인공과 같은 해 봄에 학교에 입학했으며 중학교 때부터 리듬 체조 선수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현장에서는 '요시자와 카스미'의 괴도단 복장도 함께 등장한 만큼, 그녀 또한 '마음의 괴도단'에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푸른 눈을 가진 청년'이나 비상 스쿨 카운슬러 '마루키 타쿠토' 등 새로운 등장인물이 등장하면서 보다 확장된 이야기를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페르소나5'에서는 다뤄지지 않았던 '3학기' 동안의 이야기도 '페르소나5 더 로얄'을 통해 공개된다. '페르소나5'에서는 모종의 이유로 주인공이 3학기 동안 학교에 등교하지 못해 그동안의 이야기를 상세하게 다루지 않았지만, '페르소나5 더 로얄'에서 감춰져 있던 '3학기'의 이야기가 소개되는 것. 본편 '페르소나5'는 게임 초중반의 흡입력 있는 스토리로 호평을 받았지만, 후반부 급격한 전개로 인해 아쉬운 평가를 받았던 만큼 '페르소나5 더 로얄'이 보다 완성도 높은 서사를 보여줄 수 있을지에 기대가 모아진다.

 

'페르소나5 더 로얄'은 플레이스테이션4 플랫폼으로 2019년 10월 31일 일본 현지에 출시되며, 2020년에 서구권 및 기타 아시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의 일본 현지 가격은 통상판의 경우 8,800엔, 한정판은 13,800엔이다.

 

한편, PV 공개 이전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에 '페르소나5'의 주인공 '조커'가 합류하기로 결정되면서 '페르소나5 더 로얄'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 가능성에 기대가 모아졌지만, 아직 플레이스테이션4 이외의 '페르소나5 더 로얄'의 플랫폼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문체부 김영수 1차관, 게임인재원 및 글로...
액토즈소프트 '라테일', '선택의 길' 겨울 ...
넷플릭스 '넥스트 온 넷플릭스 2026 코리아...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QWER과 ...
넥슨 '히트2’ 오리진 서버 '혼돈의 광야'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씨엠티엑스, TSMC 42조 투입 2나노 공장 3곳 증설 계획... TSMC ...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