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소셜 기능 '파티 허브' 업데이트

등록일 2019년09월19일 10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가 '포트나이트' 모바일에 새로운 소셜 기능인 '파티 허브'를 추가했다고 19일 밝혔다.

 

'파티 허브'는 '포트나이트' 모바일 앱 안에서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를 이용해 온라인 상태인 친구를 확인하고, 파티를 편성하고, 파티원과 음성 채팅을 나눌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다. 이용자는 모바일로 '포트나이트' 앱에 접속해 자신의 아바타를 골라 프로필을 만들어 다른 플레이어들과 소통할 수 있다.

 

같은 매치에 참여하지 않아도 다른 매치에 참여 중인 친구와 '파티 허브'로 파티를 맺을 수 있으며, 대화도 할 수 있다. 현재 음성 채팅이 지원되며, 추후 문자 메시지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이용자가 파티 내에 머물고 있을 때는 게임 미참가 상태로 간주되어 게임에 자동 매치되지 않는다.

 

또한, 모바일에서 '포트나이트'를 연 상태에서 PC, 콘솔 등 다른 플랫폼으로 게임을 실행하면, 파티와 음성 채팅이 해당 플랫폼의 게임으로 옮겨진다.

 

필요에 따라 다른 플레이어와의 상호작용을 원치 않을 때는 파티를 비공개로 설정하면 '파티 허브'의 소셜 기능을 이용하지 않을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전 세계 2억 5천만 명이 넘는 '포트나이트' 플레이어들이 메신저나 SNS 대신에 '포트나이트'에서 소통하고 있다"며 "'파티 허브' 추가로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포트나이트' 친구들과 더 쉽고 편하게 소통할 수 있게 됐으니 게임뿐 아니라 소셜 활동도 더욱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