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모바일-콘솔 대작 출시 예정... 넥슨'V4', SIEK '데스 스트랜딩' 금주 출시

등록일 2019년11월04일 11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번 주에는 모바일과 콘솔 플랫폼에서 각각 기대를 모으고 있는 대작들이 출시될 예정이다.

 

11월 7일에는 넥슨이 자사의 하반기 최고 기대작 'V4'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하며, 11월 8일에는 '코지마 히데오'의 신작 '데스 스트랜딩'이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11월 5일에는 유비소프트가 리듬액션 게임 '저스트 댄스 2020'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하며 게임피아가 11월 8일에 '니드 포 스피드 히트'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할 예정이다.

 

또한 11월 6일에는 알피지리퍼블릭이 '거상M 징비록'의 공동 인터뷰를 진행하며,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9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어 11월 7일에는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자사의 신사옥에서 하우스워밍 파티를 진행하며, 11월 9일에는 넥슨이 '2019 kt 5G 멀티뷰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의 결승전을 개최한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유비소프트 '저스트 댄스 2020'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5일, PS4/Xbox One/닌텐도 스위치/Wii)

 



 

유비소프트가 인트라게임즈와 협력해 11월 5일, 플레이스테이션4, Xbox One 및 닌텐도 스위치와 Wii 용 리듬액션 게임 '저스트 댄스 2020'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저스트 댄스 2020'은 전 세계 1억 2천만 명의 플레이어를 확보한 인기 리듬액션 게임 '저스트 댄스'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인터넷에서 화제를 모은 차세대 인기곡과 K-Pop을 비롯해 40여 개의 신곡에 맞춰 춤을 출 수 있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과거의 명곡들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ALL STAR' 모드와 함께 구독 서비스 트랙 등 신규 콘텐츠들도 추가되어 보다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넥슨 'V4' 국내 정식 서비스 실시(7일, 모바일)

 



 

넥슨이 11월 7일,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V4'는 '히트', '오버히트'를 개발한 넷게임즈가 선보이는 세 번째 작품으로, 모바일 기기의 한계를 뛰어넘는 하이엔드 그래픽과 다른 서버의 이용자들과 교류할 수 있는 '인터 서버' 등의 시스템을 탑재해 MMORPG 장르 본연의 재미를 추구한다. 히트 개발사 넷게임즈와 넥슨의 만남을 통해 'V4'는 출시 이전 실시한 서버 선점 이벤트에서 45개 서버가 조기 마감되는 등 이용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SIEK '데스 스트랜딩'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8일, PS4)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11월 8일, 플레이스테이션4 용 게임 '데스 스트랜딩'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데스 스트랜딩'은 '메탈기어 솔리드' 시리즈를 통해 글로벌 인기 프로듀서로 거듭난 '코지마 히데오'가 선보이는 신작으로, 트레일러나 단편적인 게임 시스템만이 공개되어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거장 코지마 히데오의 신작답게, 여러 게임 미디어의 평가도 호불호를 넘나들고 있어 '데스 스트랜딩'이 작품성 뿐만 아니라 대중성 측면에서도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에 대해 게임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게임피아 '니드 포 스피드 히트'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8일, PS4/Xbox One)

 



 

게임피아가 11월 8일, 플레이스테이션4 및 Xbox One 용 레이싱 게임 '니드 포 스피드 히트'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니드 포 스피드 히트'는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플레이어는 낮에는 '스피드헌터즈 쇼다운'을 통해 돈을 버는 프로 레이서로, 밤에는 경찰들과 추격전을 벌이는 불법 레이서가 되어 낮과 밤을 오가는 레이스를 즐길 수 있다.

 

#업계 행사 일정
알피지리퍼블릭 '거상M 징비록' 공동 인터뷰 실시(6일)

 



 

알피지리퍼블릭이 11월 6일, 자사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거상M 징비록'의 공동 인터뷰를 진행한다.

 

이번 인터뷰는 '지스타 2019'에서 공개되는 '거상M 징비록'의 주요 콘텐츠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현장에서는 스튜디오 타이탄의 유진우 PD와 알피지리퍼블릭의 이재영 대표가 참석해 게임에 대한 소개와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2019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 진행(6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1월 6일,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인근에 위치한 슈피겐홀에서 '2019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하반기)'를 진행한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2019년 하반기를 빛낸 우수게임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는 한편, 우수작품 선장작 개발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게임 개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 콘서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하우스워밍 파티 개최(7일)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11월 7일, 강남구 언주로 인근에 위치한 자사의 신사옥에서 하우스워밍 파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에픽게임즈 코리아의 새로운 보금자리를 공개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현장에서는 신사옥 이외에도 에픽게임즈 코리아의 새로운 비전을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

 

넥슨 '2019 kt 5G 멀티뷰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결승전 개최(9일)

 



 

넥슨이 11월 9일, '카트라이더'의 프로 e스포츠 리그 '2019 kt 5G 멀티뷰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의 결승전을 진행한다.

 

총 상금 9,000만 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는 8월부터 시작된 '카트라이더 리그'를 거쳐 개인전 및 팀전 결승전에 진출한 선수들의 맞대결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넥슨은 이날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카트라이더'에 접속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문호준' 선수를 위해 특별 제작된 카트 '문 블레이드 X'를 배포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