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시장 3N(넷마블, 넥슨, 엔씨) 시대, 중견 게임사...
그동안의 모바일게임시장이 하나의 독점 흥행작이 동종 장르 혹은 차트 상위권 매출 순익을 대변하는 모습을 보여줬다면 최근의 모바일게임 시장은 동일 장르임에도 유저층이 분리, 시장의 수익이 다변화되며 변화의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물론 아직까지는 큰 틀에서 다른 게임사들이 넷마... 2018-02-22
넥슨 기대작 '메이플블리츠X' 22일 글로벌 출시... 클래시...
넥슨의 신작 모바일게임 ‘메이플블리츠X(해외 서비스명 MapleStory Blitz)’가 2월 중 한국, 대만, 태국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16개국 출시를 앞두고 마지막 점검에 들어갔다. 메이플블리츠X는 넥슨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IP를 활용한 실시간 전략배틀... 2018-02-21
中 대표 무협게임 넥슨 '천애명월도' vs 韓 대표 무협게임...
넥슨이 야심차게 서비스를 시작한 PC 무협 MMORPG '천애명월도'가 많은 이들의 우려를 딛고 게임트릭스 PC방 순위 상위권에 안착하며 흥행에 성공하고 있다.'천애명월도'는 중국 '고룡' 원작 소설 '천애명월도' IP를 기반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하면서도 중압감 있는 무협 게임의 액션... 2018-02-19
"WHO '게임 장애' 질병 등재는 비과학적인 처사" 게임산업...
게임산업협회가 최근 세계보건기구(WHO)가 밝힌 게임 장애에 대한 국제질병분류기호 개정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논란은 지난해 12월 세계보건기구에서 국제질병분류에 '게임 장애' 항목을 추가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시작됐다. 외신을 통해 이 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미국... 2018-02-19
[금주의 게임일정]유니아나 '메탈기어 서바이브' 한국어판...
2월 넷째 주의 주요 게임 업계 일정은 20일과 22일에 집중되어 있다. 20일에는 4일간의 설 연휴가 끝나고 게임사들의 신작이 본격적으로 출시되는 가운데, 22일에는 e스포츠 최초의 지역 연고제 기반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 스테이지 2와 SPOTV GAMES가 개최하는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 2018-02-19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TOP10 재진입, 넷마블 '모두...
설 연휴가 끝난 2월 넷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순위에서는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넷마블게임즈의 강세가 계속되는 가운데, '소녀전선'과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등의 게임들이 TOP 10 내에 재진입하면서 치열한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다.넷마블게임즈는 굳건히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리니... 2018-02-19
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100만 섬 시대 열었다... 계속...
지난 1월 출시한 넥슨의 모바일게임 '야생의 땅: 듀랑고'가 출시 2주만에 누적 다운로드 330만 건을 돌파하고, 양대마켓 매출 순위 10위 권에 안착하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특히, 유저들의 참여수에 따라 무한대로 생성되는 '섬'이 이미 100만 개를 넘어서는 등 활발한 탐험과 개척 활... 2018-02-15
와이디온라인, 클라우드매직 주식양수도 대금 잔금납입일 ...
와이디온라인이 14일 와이디온라인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클라우드 매직의 잔금 납입일을 2월 27일로 변경한다고 14일 공시했다.클라우드 매직이 3월 14일(24시)까지 잔금 208억 여원을 최종적으로 납입하지 못하면, 시니안유한회사는 클라우드매직과의 주식매매계약을 재량으로 해지할 수 ... 2018-02-14
中 '폭발적 흥행' 화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절지구...
지난 9일 부터 중국에서 공개테스트를 시작한 '배틀그라운드'의 모바일 버전인 '절지구생 자극전장(이하 자극전장)'과 '절지구생 전군출격'의 인기가 뜨겁다.텐센트와 펍지주식회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게임은 공개테스트 시작과 함께 기존 중국 앱스토어 인기 순위 1... 2018-02-14
[실적 결산]화두는 '글로벌', 사상 첫 연매출 2조원 돌파 ...
국내 주요 게임사들의 2017년 성적표가 모두 공개됐다. 올 한해에도 넷마블게임즈와 넥슨, 엔씨소프트 등 일명 '3N'은 자사의 대표 킬러 타이틀들을 통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에 힘입어 실적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특히 넷마블게임즈와 넥슨은 한국 게임업계 사상 첫 연 매출 2조 원을 돌... 2018-02-14
"배틀그라운드 성과 공유" 블루홀, 전 직원에게 설 특별 ...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흥행으로 글로벌 게임사로 거듭난 블루홀이 설 명절을 앞두고 전사 구성원들에게 특별 인센티브를 지급한다.이번 특별 인센티브는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성과를 직원들과 공유하고 새롭게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제공되며, 1인당 평균 1000만원 수준으로 결정됐다... 2018-02-13
인기 여전한 넥슨 '메이플스토리' IP, '메이플블리츠X'가 ...
올해로 출시 15주년을 맞은 넥슨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여전히 높은 인기를 얻으며 온라인게임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에서도 메이플스토리 IP의 흥행이 이어지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지난 2003년 넥슨이 서비스를 시작한 PC 온라인게임인 '메이플스... 2018-02-13
엔터메이트 신작 'FOX' 오픈 첫날 구글 매출 16위 진입 '...
엔터메이트가 선보인 성인 전용 액션 RPG 'FOX(Flame of Xenocide)'가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6위를 기록하면서 흥행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성인전용'게임을 표방한 엔터메이트의 마케팅에 유저들이 커다란 관심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FOX'는 엔터메이트가 서비스하... 2018-02-13
엔씨소프트, 성남시와 글로벌 R&D 센터 설립 MOU 체결...
엔씨소프트가 성남시와 글로벌 연구개발(R&D) 센터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엔씨소프트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사회 공헌을, 성남시는 행정지원 및 부지를 지원하는 등 상호 협력하기로 결정했다.엔씨소프트는 새롭게 설립되는 글로벌 R&D 센터... 2018-02-13
엔씨소프트, 공개 3년여 만에 'MXM' 프로젝트 종료 확정...
엔씨소프트가 지난 2014년 야심차게 공개했던 슈팅 액션게임 'MXM'(Master X Master, 이하 MXM) 프로젝트가 3년여 만에 공식 종료됐다.MXM 첫 공개 후 엔씨소프트는 국내외에서 테스트를 진행하고 해외 선행출시까지 이어갔지만 기대했던 만큼의 성적은 나오지 않던 상황. 결국 국내 출시가 ... 2018-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