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 온라인'으로 완성된 시드 마이어의 '문명' 프랜차이...
지난 7월 19일 파이널 테스트를 마치고 정식 서비스만을 앞둔 엑스엘게임즈의 MMORPG '문명 온라인'. 역사와 전통이 깊은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시리즈 '시드 마이어의 문명'을 바탕으로 온라인게임, 특히 MMORPG를 제작한다는 엑스엘게임즈의 발표는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다. 게임 역사에 ... 2015-12-03
'섬머레슨'부터 '메이플스토리VR'까지, 게임포커스 기자들...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15의 최대 화두는 단연 'VR'이었다. 소니, 오큘러스, HTC, 삼성의 VR 기기와 VR게임들이 게임업계 관계자들은 물론 일반 유저들과 현장에서 만나 본격적인 VR 시대가 임박했음을 알렸다.게임포커스의 기자들도 VR 기기 앞에서만큼은 ... 2015-11-30
레이븐부터 이데아까지... 모바일게임 넷마블 천하 완성, ...
지난 11일 부산에서 개최된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의 주인공은 넷마블의 '레이븐 with NAVER' 였다. 올 해 초 출시된 레이븐은 최단 기간 구글플레이 매출 1위 달성 등 국내 모바일게임 흥행기록들을 모조리 갈아치우며 대한민국 모바일게임 시장에 넷마블 시대의 본격적인 개막을 알... 2015-11-19
[게임매장 리포트]CFK '넵튠' 시리즈 저력 입증, 초차차원...
PS Vita, 플레이스테이션3, 4까지 모든 시리즈가 한국어화 출시되어 한국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아온 컴파일하트의 '넵튠' 시리즈 중 국내 PS Vita 플랫폼으로 출시된 '초차차원게임 넵튠 Re;Birth1'이 계속되는 리오더로 호조 판매 중이다.초차차원게임 넵튠 Re;Birth1은 플레이스테이션3으... 2015-11-16
이데아vsHITvs로스트킹덤, 모바일 '빅3' RPG 대작으로 진...
한동안 이렇다할 기대작이 없어 다소 소강상태에 빠져있던 모바일게임 시장이 소위 빅3로 불리는 국내 모바일게임 대표 기업 3사의 대작게임 경쟁으로 뜨겁게 타오를 전망이다. 바로 지난 6일 넷마블게임즈의 초대형 RPG '이데아'의 출시를 시작으로 넥슨의 'HIT', 4:33의 '로스트킹덤' 등 ... 2015-11-12
[돌직구]매일매일 단순 계산으로 두뇌 회전 '계산왕이 되...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 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돌직구'는 최근 출시된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 2015-11-11
스페셜올림픽 후원에서 게임사전 편찬까지... 주목받는 엔...
국내 게임시장이 10조 원 규모에 이를 정도로 성장하면서 게임기업들에 대한 사회적 책임(CSR)에 대한 요구도 점차 커지고 있다. 국내 게임기업들은 이런 사회적 요구에 발맞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이 갖는 사회적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는 것은 물론 게임과 게임산업에 대한 이... 2015-11-10
국내 게임사들의 사회공헌(CSR) 활동, 어디쯤에 와 있나...
기업활동의 가장 기본적인 목적은 바로 이윤의 창출이다. 기업이 정당한 기업활동을 통해 이윤을 창출해야 자연스럽게 일자리가 늘어나고 소비가 촉진되는 것은 물론 당연히 사회, 경제적 발전도 함께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때문에 기업의 이윤창출 행위야 말로 기업이 갖는 가장 큰 사회... 2015-11-10
[창간특집]게임포커스 창간 5주년 축전을 모아봤습니다 - ...
2010년대의 시작과 함께 국내외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해 온 게임포커스가 어느덧 창간 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2010년대가 딱 절반 지나간 것이죠.게임포커스를 통해 한국 게이머들에게 소식을 전해 온 해외 개발자들과 한국 게임사들이 게임포커스 5주년을 함께 축하해 주셨습니다. 해외에서... 2015-11-04
[창간특집]게임포커스 창간 5주년 축전을 모아봤습니다...
2010년대의 시작과 함께 국내외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해 온 게임포커스가 어느덧 창간 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2010년대가 딱 절반 지나간 것이죠.게임포커스를 통해 한국 게이머들에게 소식을 전해 온 해외 개발자들과 한국 게임사들이 게임포커스 5주년을 함께 축하해 주셨습니다. 국내외에... 2015-11-01
[창간특집]지난 5년, 어떤 문화콘텐츠가 인기를 얻었나 #3...
게임포커스는 창간 5주년을 맞아 게임포커스가 창간된 지난 2010년부터 5년간 어떤 문화콘텐츠들이 국내에서 인기를 얻었고 문화산업 발전에 영향을 미쳤는지 살펴봤다. 그 마지막 시간은 한국편으로 지난 5년간 세계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은 한류 엔터테인먼트의 이야기이다.[순서]1. 지난 ... 2015-10-31
[창간특집]지난 5년, 어떤 문화콘텐츠가 인기를 얻었나 #2...
게임포커스는 지난 2010년 창간 이후 게임뿐만 만화, 애니메이션, 피규어 등 각종 서브컬쳐 산업에도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다. 특히 게임포커스의 자매지이자 서브컬쳐 전문 매체인 '애니포스트'(www.anypost.co.kr)를 창간해 서브컬쳐를 포함한 각종 문화콘텐츠와 관련한 전문적인 소식들을... 2015-10-26
[창간특집]VR, 게임의 미래가 될까? #3 - VR게임 직접 체...
지난 수년 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모바일게임의 부상과 함께 큰 변화를 겪었다. 모바일게임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유저 자체는 늘었지만 온라인게임은 크게 위축되었다. 세계로 시선을 돌리면 전반적으로 게임시장 규모가 커지는 가운데 역시 모바일게임 시장이 가장 큰 폭으로 성장을 거듭하... 2015-10-26
[창간특집]지난 5년, 어떤 문화콘텐츠가 인기를 얻었나 #1...
게임포커스는 지난 2010년 창간 이후 게임뿐만 만화, 애니메이션, 피규어 등 각종 서브컬쳐 산업에도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다. 특히 게임포커스의 자매지이자 서브컬쳐 전문 매체인 '애니포스트'(www.anypost.co.kr)를 창간해 서브컬쳐를 포함한 각종 문화콘텐츠와 관련한 전문적인 소식들을... 2015-10-22
[창간특집]VR, 게임의 미래가 될까? #2 - 어떤 VR기기들이...
지난 수년 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모바일게임의 부상과 함께 큰 변화를 겪었다. 모바일게임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유저 자체는 늘었지만 온라인게임은 크게 위축되었다. 세계로 시선을 돌리면 전반적으로 게임시장 규모가 커지는 가운데 역시 모바일게임 시장이 가장 큰 폭으로 성장을 거듭하... 2015-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