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라닉스 상승세, 현대모비스 자율주행 9조원 투자... 세계 유일 V2X 솔루션 부각

등록일 2020년01월14일 09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라닉스가 상승세다.

 

라닉스는 14일 오전 9시 2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2.52% 상승한 9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대모비스가 향후 3년간 자율주행 및 전동화 서비스에 9조원을 투자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자율주행 분야 성장 기대감에 라닉스도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현대모비스가 향후 3년간 9조원을 투입해 미래 모빌리티 사업을 집중 육성한다. 현대모비스는 앞으로 자율주행관련 상용화 기술을 확보하고, 전동화 부품 생산을 늘릴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전동화 부품 전환,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커넥티비티 등 기술의 성장성을 높게 보고 있다.


현대모비스 측은 9조원 투자에 대해 “생산능력 확대를 위해 투자해야 하는 부분은 전동화 부문으로 향후 3조~5조원 정도 투입된다”며 “성장을 견인하게 될 선행 기술과 제품 관련 연구개발(R&D)에도 비슷한 금액이 들어간다”고 밝혔다.


한편, 라닉스는 세계 유일의 웨이브(WAVE) V2X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고유의 통신 알고리즘으로 통신 칩과 솔루션 핵심기술 내재화해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토탈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