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형 RPG의 반격... 릴리즈게임즈 'AFK 아레나' 구글 매출 4위, iOS 매출 1위 '흥행 돌풍'

등록일 2020년02월24일 13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지난 1월 많은 주목을 받았던 신작 '카운터사이드'와 '명일방주'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이렇다 할 기대작이 눈에 띄지 않은 2월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롱런 타이틀들이 매출 순위 상위권에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양대 앱 마켓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게임은 다름 아닌 'AFK 아레나'다. 'AFK 아레나'는 구글 플레이 4위, 애플 앱스토어 1위를 기록하면서 방치형 RPG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매출 순위 추이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릴리스게임즈는 'AFK 아레나'외에도 '라이즈 오브 킹덤즈'로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적을 거두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두 게임 모두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주류로 불리우는 MMORPG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번 주 4,5위를 석권해 향후 성적에 관심이 모인다.

 

TOP 10 내에서 순항하고 있는 '명일방주'는 지난 주보다 순위를 소폭 끌어올리는데 성공했으며, 업데이트 효과가 사라진 '카운터사이드'와 '붕괴3rd'는 순위가 소폭 하락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인 '달빛조각사'가 상위권에 재차 이름을 올리는 한편, '검은사막 모바일'도 2주년 기념 이벤트로 TOP 10 진입을 눈앞에 뒀다.

 

#구글 플레이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2M'과 '리니지M'의 투톱 체제가 견고하게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주 4위를 기록한 'V4'가 신규 클래스 '아처'와 '카마오스' 서버 업데이트에 힘입어 1계단 상승한 3위를 차지했다.

 



 

'V4'에 새로이 추가된 '아처'는 출시 후 첫 번째 신규 클래스로, 활과 화살을 사용해 빠르고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것이 특기다. 스킬 연계 후 발동까지의 시간이 짧아 타 원거리 클래스보다도 빠른 속도감과 역동적인 액션성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PVP 콘텐츠에 중점을 둔 '카마오스' 서버도 추가됐다. '카마오스' 서버에서는 '실루나스', '루나트라', '몽환의 틈' 등 모든 사냥터가 무법 지역으로 설정되어 언제 어디서든 타 유저와의 PVP가 가능하다. 이 때문에 경쟁 콘텐츠와 PVP를 선호하는 유저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한편, 지난 주 17일 기준 8위를 기록하고 있던 릴리스게임즈의 'AFK 아레나'가 이번 주 4위를 차지했다. 지난 주 3위를 차지하고 있던 '라이즈 오브 킹덤즈'가 5위로 내려오면서, 4위와 5위 모두 릴리스게임즈가 차지하게 됐다. 부동의 1,2위인 '리니지 형제'의 뒤를 바짝 추격하는 모양새인데, 주류 인기 장르인 MMORPG가 아님에도 매출 상위권에서 순항하고 있어 향후 성적에 관심이 모인다.

 



 

지난 주 9위에 머물러 있던 '명일방주'는 오퍼레이터 채용 확률이 상승하는 이벤트를 선보이면서 이번 주 7위를 기록했다. 헤드헌팅 확률 UP 이벤트에서는 '에이야퍄들라'를 비롯해 '이프리트', '사일런스', '라플란드', '메이어' 등의 획득 확률이 상승한다.

 

최근 서비스 2주년을 맞이한 '검은사막 모바일'도 순위를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 지난 주 14위에 머물러 있던 '검은사막 모바일'은 이번 주 11위로 3계단 상승해 TOP 10 재진입을 눈앞에 뒀다.

 



 

'랑그릿사'의 순위도 대폭 상승했다. 지난 주 30위를 기록해 상위권 밖으로 밀려날 위기에 처했으나, 지난 19일 신규 영웅 '클라렛'과 '엘라스타'의 획득 확률이 상승하는 '하늘을 가르는 확살' 한정 소환을 선보이면서 이번 주 13위에 올랐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AFK' 아레나'의 강세가 더욱 돋보인다. 지난 주 7위에 머물러 있던 'AFK 아레나'는 이번 주 자사의 '라이즈 오브 킹덤즈'와 '리니지 형제', 최근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고 있는 '랜덤 다이스'와 'V4'까지 제치면서 이번 주 매출 1위를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라이즈 오브 킹덤즈'가 2위를 기록해, 릴리스게임즈의 게임 2종이 매출 최상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구글 플레이에서 '아처' 업데이트 효과로 순위가 상승했던 'V4'는 이번 주 1계단 하락해 7위를 기록했으며, 지난 주 16위를 차지했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이번 주 10위로 9위인 '메이플스토리M'의 뒤를 이었다.

 



 

지난 주 29위를 기록한 '달빛조각사'는 장신구 강화 시스템과 주문서 제작 레시피, 신규 조각상 4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로 반등에 성공해 이번 주 10계단 상승한 19위에 올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이 추가된 장신구 강화 시스템은 기존에 무기와 방어구에만 적용했던 강화를 목걸이, 귀걸이, 반지까지 적용한 시스템이다. 최대 5강까지 강화가 가능하며, 5강을 달성하면 추가 옵션 1개를 얻을 수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 순위가 소폭 상승했던 '명일방주'는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순위가 상승세다. 지난 주 26위에 머물러 있던 '명일방주'는 오퍼레이터 채용 확률 업 이벤트에 힘입어 이번 주 20위를 차지했다.

 

반면 지난 주 11위로 TOP 10 재진입을 노리고 있던 '리니지2 레볼루션'은 이번 주 14위에 머물렀으며,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와 '브롤스타즈' 등도 순위가 소폭 하락하거나 같은 순위를 유지하는데 그쳤다.

 



 

'궁수의전설'이 지난 주 27위에서 이번 주 22위로 5계단을 끌어올렸으며, TOP 30 밖에 머물러 있던 '랑그릿사'는 이번 주 29위로 상위권 재진입에 성공했다. 더불어 유료 게임으로는 이례적으로 '마인크래프트 포켓 에디션'이 30위에 올랐다. '마인크래프트 포켓 에디션'은 24일 기준으로 유료 게임 2위에 올라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