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NHN고도, 온라인 창업교육 유튜브 '고셀러TV' 오픈

등록일 2020년04월03일 10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NHN(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집에서도 창업교육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창업교육 유튜브 '고셀러TV'를 오픈했다.

 

'고셀러TV'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과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에서 운영하는 창업교육 '고도아카데미'를 휴강함에 따라, 교육이 필요한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들의 교육을 지원할 대체방안으로 개설됐다.

 

주요 코너로는 ▲현직 쇼핑몰 CEO 및 실무자, 전문 컨설턴트, 마케터, 세무사, 포토그래퍼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쇼핑몰 실무 노하우를 공개하는 '쇼핑몰 전문가 인터뷰'와 ▲쇼핑몰 제작 및 디자인, 마케팅, 글로벌 창업 등 오프라인에서 제공되는 교육들을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쇼핑몰 LIVE교육'이 있으며, 이밖에도 쇼핑몰 창업절차부터 운영노하우까지 이커머스 전반의 실무 내용의 영상을 공개한다. 현재 '고셀러TV'를 통해 총 60여 개의 교육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매주 2~3개의 추가 영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NHN고도 측은 "코로나19 이후에도 쇼핑몰 창업 전문 교육의 지역적 접근제약 해소를 위해 전문 동영상 플랫폼 업체와 협업하는 등 지속적으로 온라인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온라인 교육 확장을 통해 창업에 대한 장벽을 완화하고, 구독자와의 소통을 통한 콘텐츠 제작으로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정보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HN고도는 온라인쇼핑몰 솔루션 기업으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와 ▲중소형 쇼핑몰을 대상으로 쇼핑몰 제작, 운영, 분석, 기능 커스텀 등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고도몰5'를 서비스하고 있다. NHN고도 산하 교육기관 고도아카데미는 이커머스 창업 활성화를 위해 양질의 온라인 쇼핑몰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 운영 중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