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리니지2M' 부터 '라이즈오브킹덤즈'까지 TOP5 순위 고정... '에오스 레드' TOP10 재진입

2020년04월13일 14시55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4월 셋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는 지난 주와 큰 차이가 없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 형제'의 롱런과 'AFK 아레나', 'A3: 스틸얼라이브', '라이즈 오브 킹덤즈' 등 기존 인기작들의 순항이 이어지는 가운데, '블레스 모바일' 또한 신작 주목 효과로 순항했다. 또한,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블루포션게임즈의 '에오스 레드'도 TOP10에 재진입하며 업데이트 효과를 입증했다.

 

이 외에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 주 상위권에 진입했던 '붕괴3rd'가 순위를 소폭 끌어올리는 한편, '라플라스M'과 '라그나로크 택틱스'가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반면 출시 초기 순위가 높게 나타났던 'R5'와 '카오스모바일'은 이번 주 순위가 크게 하락했다.

 

애플 앱스토어 또한 큰 변화 없는 순위가 이어지고 있다. 'AFK 아레나'의 장기 흥행과 함께, '리니지 형제'와 '피파온라인4M' 그리고 '라이즈 오브 킹덤즈'와 'A3: 스틸얼라이브'까지 대체로 구글 플레이와 유사한 순위를 보여주고 있다.

 

'모두의마블'이 순위를 대폭 끌어올려 30위 내에 재진입했으며, 창유의 '킹오파 익스트림 매치'가 상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에서는 별다른 신작이 등장하지 않아 지난 주와 유사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리니지2M'과 '리니지M'의 투톱 체제가 견고한 가운데, 'AFK 아레나'와 'A3: 스틸얼라이브' 그리고 '라이즈 오브 킹덤즈'가 TOP 5 내에서 경쟁하고 있다. 당분간 이렇다 할 신작 소식이 없는 만큼, TOP 5 내 순위 교체는 크게 일어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 'V4'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기적의 검'과 '리니지2 레볼루션' 등이 순항하는 한편, '에오스 레드'가 대규모 업데이트에 힘입어 10위를 차지했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지난 9일 에피소드 2 '신대륙'을 업데이트 했다. 해당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대륙 '폴리체', 첫 번째 신규 클래스 '로그', 신규 월드 '바란'과 '칸' 등이 추가됐다.

 

지난 주 11위를 차지한 조이시티의 '블레스 모바일'은 이번 주 11위로 순항하고 있다. 주중 잠시나마 10위를 기록했으나, 13일 오전 기준으로는 11위를 기록했다. 출시 초기부터 매출 순위를 서서히 끌어올려 TOP 10 진입을 노리고 있어, 향후 TOP 10 내 MMORPG들과 경쟁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지난 주 20위로 하락세가 이어졌던 '카오스모바일'은 이번 주 25위로 더욱 순위가 떨어졌으며, 비슷한 시기 서비스를 시작했던 'R5' 또한 지난 주 21위에서 이번 주 30위 밖으로 밀려나고 말았다. 반면 지난 주 오픈월드 콘텐츠 '붕괴후서'를 선보이면서 순위를 대폭 끌어올린 '붕괴3rd'는 이번 주 22위로 순위가 소폭 상승했다.

 

한편, 그라비티의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택틱스'가 이번 주 28위로 30위 내 상위권에 진입하는데 성공했다.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라그나로크' IP로 개발된 첫 번째 SRPG로, '라그나로크' 내에 등장하는 100여 종 이상의 몬스터들을 육성하고 파티를 꾸려 전략을 펼치는 신작 모바일게임이다. 이미 지난해 11월 태국 지역에서 현지 구글 플레이 매출 3위를 기록하는 등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이후 동남아와 대만, 홍콩, 마카오 등에서도 서비스된 바 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지난 주와 유사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AFK 아레나'와 '리니지2M', '리니지M'이 1위부터 3위까지 그대로 유지하는 한편, '피파온라인4M'과 '라이즈 오브 킹덤즈', 'A3: 스틸얼라이브' 등이 순항했다.

 


 

'브롤스타즈'가 지난 주보다 16계단 상승한 14위를 차지하며 여전히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하는 한편, '전략적 팀 전투'와 '검은사막 모바일' 등이 지난 주와 유사한 순위를 기록했다. 이 외에 넷마블의 '모두의마블'이 29계단 상승하며 21위를 기록했다.

 

구글 플레이에서 TOP 10 진입을 노리고 있는 '블레스 모바일'은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순위를 더 끌어올리지 못하고 23위에 머물렀으며, 코나미의 'eFootball PES 2020'이 바이어 레버쿠젠 소속 선수들을 '주목받는 선수'로 영입할 수 있는 '클럽 셀렉션' 이벤트를 선보이면서 66계단 상승한 25위에 올랐다.

 

한편, 창유의 '킹오파 익스트림 매치'가 이번 주 매출 27위에 올랐다.

 


 

'킹오파 익스트림 매치'는 '킹 오브 파이터즈'와 '사무라이 쇼다운' 등 SNK의 대전격투게임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모바일 RPG다. 캐릭터와 스킬 조합 등의 전략 요소, 인기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RPG 요소가 접목되어 있으며, 원작에서 들어볼 수 있었던 더빙과 효과음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SBXG·에어부산 지역 경제 발전 공동 마케...
‘샬레’ 선생님들 헤쳐 모여! 넥슨 ‘블루...
프롬소프트 키타오 야스히로 개발자 '엘든...
전국 '디맥' 팬 성수동에 집결, 공연 & 팝...
픽셀리티 25일 개막하는 유럽 스타트업 행...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