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젠지 이스포츠, 이스포츠 교육 분야 리더십 지속 강화

등록일 2020년05월21일 12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가 작년 7월 설립한 이스포츠 전문 교육 아카데미 '젠지 엘리트 이스포츠 아카데미(Gen.G Elite Esports Academy)'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이스포츠 업계 내 교육 분야 리더십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젠지는 이스포츠 교육의 발전과 혁신을 위해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기획 및 개발하고 있으며, 이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가진 이들에게 전통적인 교육 방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차원의 교육 프로그램 및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이스포츠 인재 육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더불어, 젠지는 유수의 국내외 교육 기관과 혁신적인 협업 활동을 통해 이스포츠 관련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해나가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젠지 이스포츠 전문 교육 아카데미의 발전
- 젠지는 글로벌 교육 기업 '엘리트 교육 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2019년 7월 설립한 '젠지 엘리트 이스포츠 아카데미'를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 젠지 엘리트 이스포츠 아카데미는 이스포츠 선수 육성을 위한 전문 트레이닝 과정과 미국 중·고등학교 학력이 인정되는 학위 과정을 동시에 제공하여, 학생들이 ▲이스포츠 장학생으로서 미국 대학에 진학해 업계 전문가로 성장하거나 ▲특별한 사례를 통해 일류 대학에 입학 및 ▲프로 또는 주니어 이스포츠 팀에 영입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현재 젠지 엘리트 이스포츠 아카데미는 2019년 가을학기(1기) 및 2020년 봄학기(2기)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운영을 이어나가고 있다.


주요 계획
1. 2020년 가을학기(3기) 학생 모집: 젠지 엘리트 이스포츠 아카데미는 지난 5월 18일(월)부터 2020년 가을학기 학생 모집에 나섰다. 3기 학생 모집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 이스포츠 교육 전용 공간 오픈: 젠지는 오는 2020년 8월, 이스포츠 인재 육성을 위한 최고 수준의 교육 장비와 강의실 등을 갖춘 젠지 엘리트 이스포츠 아카데미 전용 공간인 '젠지 인터내셔널 교육 센터(Gen.G International Education Center)'를 오픈할 계획이다. 


3. 젠지 애프터스쿨(Gen.G After School) 개강: 젠지는 젠지 엘리트 이스포츠 아카데미 소속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 대상으로 이스포츠 학원 개념의 '젠지 애프터스쿨'을 추가로 개강할 계획이다. 젠지 애프터스쿨은 ▲이스포츠 실력 향상을 위한 전문 트레이닝을 제공하는 멤버십 클럽 ▲이스포츠 업계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얻어 갈 수 있는 특별 교육 과정 및 ▲이스포츠 관련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세미나 등 총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4. 기타 이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및 환경 구축: 젠지는 젠지 애프터스쿨을 비롯해 젠지 엘리트 이스포츠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여름 및 겨울 시즌 캠프 ▲온라인 강의 및 ▲프라이빗 레슨 등 이스포츠 교육에 최적화된 다양한 프로그램과 환경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유수의 교육 기간과의 협업 활동
- 국내 사례
1. 서울외국인학교(Seoul Foreign School): 젠지는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서울외국인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2020년 여름 방학 기간 동안 '서울외국인학교 캠프(Camp Seoul Foreign School)'의 단기 이스포츠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오는 6월 15일부터 8월 7일까지 진행되는 서울외국인학교 캠프의 이스포츠 프로그램은 ▲게이밍과 이스포츠(Gaming & Esports) ▲게이밍과 이스포츠학(Science of Gaming & Esports) 및 ▲게임 개발과 디자인(Game Development & Design) 등 총 세 개 과목으로 구성되며, 이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중·고등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젠지는 젠지 엘리트 이스포츠 아카데미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해당 교육 과정을 지원해 일반 학생들이 이스포츠 관련 보다 넓고 흥미로운 지식을 얻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외국인학교 캠프 관련 자세한 정보는 캠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해외 사례
1. 펜실베이니아 대학교(University of Pennsylvania): 젠지는 지난 2020년 4월 미국 아이비리그 펜실베이니아 대학교와 파트너십을 맺고, 디지털 펜 릴레이(Digital Penn Relays: 실베이니아 대학교가 125년간 매해 주최해온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대규모 육상 페스티벌 '펜 릴레이'의 온라인 버전)를 개최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2020년 펜 릴레이 대회 진행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온라인 경기 및 스트리밍 경험을 다수 보유한 젠지가 펜실베이니아 대학교와 협업해 육상 경기와 인포테인먼트를 결합한 라이브스트리밍 이벤트를 기획한 바 있다.


2. 켄터키 대학교(University of Kentucky): 젠지는 2019년 10월 미국 켄터키 주 렉싱턴에 위치한 켄터키 대학교와 글로벌 게이밍 및 이스포츠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켄터키 대학교에서 젠지와 협업하여 제공되는 글로벌 게이밍 및 이스포츠 프로그램은 학문역량 개발, 직업역량 개발, 커뮤니티 활성화 등 총 세 개 분야를 중심으로 한다.


3. 이스턴 미시간 대학교(Eastern Michigan University): 젠지는 2020년 5월부터 미국 이스턴 미시간 대학교와 파트너십을 맺고 미시간 주 최초로 이스포츠 프로그램 구축에 나섰다. 해당 프로그램은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트위터, 인스타그램, 디스코드 등 소셜 채널을 활용해 이스포츠 성공 스토리를 공유하는 젠지 퓨처스(Futures) 온라인 릴레이와 이스턴 미시간 대학생 및 지역 내 고교 학생 대상 친선 이스포츠 경기로 구성된다. 더불어, 2020년 여름 시즌에는 여성 학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캠프를 진행해 이스포츠 업계 여성 인재 육성에도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