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드 스타즈' PS4/PS Vita 트로피 별개로 나온다, PS Vita 버전은 한국어 음성만 지원 예정

등록일 2020년06월11일 14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라인게임즈의 첫 콘솔 타이틀 '베리드 스타즈' 출시가 7월로 확정됐다.

 

베리드 스타즈는 라인게임즈 산하 '스튜디오 라르고(Studio LARGO, 디렉터 진승호)'에서 자체 개발한 게임으로, '검은방' 및 '회색도시' 등으로 열렬한 지지를 받은 진승호 디렉터가 선보이는 첫 콘솔 타이틀이다. 플레이스테이션과 스위치, 양대 인기 콘솔 플랫폼으로 모두 발매되며 PS Vita로도 다운로드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

 

게임포커스 취재 결과 플레이스테이션 유저들이 궁금해했던 트로피 부분에서 베리드 스타즈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과 PS Vita 버전이 별개의 트로피로 출시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스위치 및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에는 한국어 및 일본어 음성과 함께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 번체 자막이 들어가며 다운로드 버전으로만 발매되는 PS Vita 버전에는 한국어 음성 및 자막이 들어간다.

 

베리드 스타즈 PS Vita 버전은 "PS Vita 버전을 꼭 출시하겠다"는 진승호 디렉터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상업성과 관계없이 추진되었다는 관측이 지배적인데... 이렇게 게임 내용이 달라지며 트로피도 별개로 분리된 것으로 보인다.

 

한정판을 내겠다던 약속도 지켜질 전망이다. 진승호 디렉터는 "일반 패키지와 별도로 '서바이버스 에디션(Survivor's Edition)'을 통해 스틸북 케이스 및 OST CD, 캐릭터 포토카드, 캐릭터 러버 스트랩, 아트북 등으로 구성된 한정판을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