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넷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넷마블의 신작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를 비롯한 신작 게임들의 순항이 이어지고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뮤 아크엔젤'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높은 매출 순위를 기록하는 한편, '피파 모바일'과 '그랑삼국', '스톤에이지 월드'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스톤에이지 월드'는 출시 이후 빠르게 상위권에 이름을 올려, 넷마블의 오리지널 IP 게임으로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 외에도 스마일게이트의 '에픽세븐'과 유조이게임즈의 '케페우스M', 룽투코리아의 '카이로스' 등이 매출 순위 상위권에서 순항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스톤에이지 월드'의 강세가 돋보인다. 지난 주에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피파 모바일'이 매출 및 인기 순위를 석권했으나, '스톤에이지 월드'가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이번 주에는 이러한 순위 흐름에 변화가 일어났다.
구글 플레이에서도 높은 매출을 기록한 '그랑삼국'이 상위권에 새로이 이름을 올렸으며, 카카오게임즈의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가 차트 역주행에 성공하며 이번 주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구글 플레이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 형제' 투톱 체제가 견고하게 이어지는 가운데, '뮤 아크엔젤'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비교적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들의 강세가 돋보인다. 여기에 더해 넥슨의 '피파 모바일' 또한 TOP 10 내에서 순항하며 TOP 10 내 순위에 다소 균열이 생긴 모양새다.
뿐만 아니라 유주게임즈코리아의 '그랑삼국'과 넷마블의 '스톤에이지 월드' 등 신작도 순조롭게 매출 상위권에 진입해 TOP 10 진입을 노리고 있다.
'그랑삼국'은 16일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RPG다. 삼국지 세계관을 계승하면서도 새로운 감각으로 무장들을 재해석했으며, PVP에 특화된 다양한 시스템과 삼국지 역사를 기반으로 한 어드벤처 시나리오 콘텐츠 '열전'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소재는 삼국지로 흔하지만 최근 서비스 중인 '삼국지' IP 기반의 게임 중 눈에 띄는 성적을 거두고 있어 향후 성적에 이목이 쏠린다.
넷마블의 '스톤에이지 월드'는 출시 이후 이번 주 매출 12위에 올랐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PC 온라인게임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한 모바일 턴제 MMORPG다. 캐주얼한 3D 그래픽과 250마리가 넘는 펫, 결혼과 부족 시스템 등 다른 유저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등을 핵심 특징으로 내세웠다. 오랜만에 등장한 캐주얼 MMORPG인 만큼, 'A3: 스틸얼라이브'에 이어 TOP 10 매출에 안착할 수 있을지 지켜보자.
'스톤에이지 월드'가 TOP 10 진입을 바라보는 것과 달리,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과 '리니지2 레볼루션'은 TOP 10 밖으로 밀려나 이번 주 각각 13위, 14위를 기록했다. 유조이게임즈의 '케페우스M'과 룽투코리아의 '카이로스', 가이아모바일의 '폴아웃 쉘터 온라인'도 매출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스마일게이트의 '에픽세븐'은 이번 주 20위를 기록했다. 최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등을 연달아 선보이며 꾸준히 성적을 내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19일 신규 영웅 '셀린'과 '셀린'의 서브 스토리를 업데이트했다. '셀린'은 자연 속성의 도적 영웅으로, 지원 스킬을 사용하는 상대 영웅을 공략하는데 특화되어 있다.
반면 '피파온라인4M'은 '피파 모바일'의 출시 이후 순위가 하락세를 보이면서 이번 주 30위까지 하락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강세가 계속되고 있다. 지난 주에 이어 매출 순위와 무료 인기 순위 1위를 모두 독차지하고 있어, 당분간 이러한 분위기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구글 플레이에서 순조롭게 매출 상위권에 진입한 넷마블의 '스톤에이지 월드'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2위, 무료 인기 순위 3위를 기록하며 쾌조의 출발을 보여주고 있다. 정통 MMORPG보다 캐주얼 성향의 게임들이 인기가 있는 애플 앱스토어 이용자들의 성향이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
'스톤에이지 월드'의 흥행으로 '피파 모바일'이 1계단 하락한 3위를 기록했으며, 구글 플레이에서도 순조롭게 출발한 '그랑삼국'이 애플 앱스토어 13위로 양대 앱 마켓에서 기분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서비스 100일 기념 대규모 이벤트를 선보인 'A3: 스틸얼라이브'는 14계단 상승한 14위에 이름을 올렸다. 서비스 100일을 기념한 전야제 이벤트에서 획득한 아이템으로 교환 상점에서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7성 영웅 소울스타와 영웅~전설 슈 소환권 등을 얻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지난 주 26위까지 순위가 하락했던 '기적의 검'은 이번 주 10계단 상승한 16위에 올랐으며, 여름을 맞아 신규 음원 및 '우리만의 서머 베케이션' 이벤트, '드림 페스티벌 뽑기' 이벤트, 로그인 캠페인 등을 동시에 선보인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가 79계단을 끌어올리며 이번 주 25위를 차지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