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로드, 스코넥엔터테인먼트 VR게임 '모탈블리츠:컴뱃아레나' QA 계약 체결

등록일 2020년07월01일 16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큐로드(대표 길호웅)가 스코넥엔터테인먼트(대표 황대실)가 개발한 PS4 신작 VR게임 '모탈블리츠:컴뱃아레나'에 대한 품질관리(QA) 계약을 체결했다.
 
'모탈블리츠:컴뱃아레나'는 PS VR 글로벌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모탈블리츠'의 후속작으로, 지난달 17일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최초 공개한 신작 VR게임이다.
 
이 게임은 싱글플레이 위주의 전작과 달리 5G 기술을 활용해 여러 사람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슈팅 VR게임으로 주목받았다.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PS VR을 비롯한 다양한 가상현실(VR) 플랫폼을 지원할 예정이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지난 4월초 큐로드와 QA 계약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요구되는 완성도 높은 VR게임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그간 글로벌 수준에 걸맞은 VR/AR게임에 대한 테스트 및 검수를 진행할 수 있는 전문 회사를 찾기 어려웠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큐로드는 2015년 설립 이후 국내외 200종 이상의 게임과 기능성 앱에 대한 프로젝트 QA를 수행했으며, 글로벌 단말기 전문 제조사의 성능 테스트와 품질 검증에 이르기까지 여러 분야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적인 테스트 환경과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전담 팀을 갖추고 있다.
 
큐로드는 일반적인 QA와 달리 고객사의 요구 분석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젝트 단위로 새로운 테스트 환경과 검수에 필요한 계획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기능, 호환성, 디바이스 성능, 네트워크, 보안, 밸런스, 로컬라이징, 마켓 검수, 피쳐드 테스트까지 전 분야에 걸친 테스트를 수행하고 있다.
 
큐로드는 이 같은 전문화된 QA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전문 기업으로 도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큐로드 김형준 부사장은 "고객사가 필요로 하는 사업 목표에 따른 전문적인 QA 테스트 플랜이 세워져야 글로벌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라며 "최근 게임 외에도 소프트웨어 및 콘텐츠 시장까지 사업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어 다양한 사업군을 소화해낼 수 있는 QA 전문 기업으로 확고한 입지를 다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큐로드는 코로나19와 같은 비상 상황에도 문제없이 QA가 가능하도록 보안 시스템, 방역 시스템, 인력 운영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해 위기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새로운 프로세스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