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금주의 게임일정]라인게임즈 '베리드 스타즈' 30일 정식 발매,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미디어데이 28일 진행

등록일 2020년07월27일 09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라인게임즈의 첫 콘솔 게임 '베리드 스타즈'가 드디어 발매된다.

 

먼저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는 T3 엔터테인먼트가 모바일 MMORPG '루나 모바일'의 프리오픈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어 29일에는 C.O.C가 모바일 액션 RPG '비주얼스쿼드'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또한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는 NHN이 모바일 액션 게임 '용비불패M'의 CBT를 진행한다.

 

특히 7월 30일에는 라인게임즈가 첫 콘솔 게임 '베리드 스타즈'를 정식 발매한다. 이 밖에도 같은 날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 맥시 부스트 온'을 정식 발매하며, 메이플라워엔터테인먼트가 '몽현 Re:Master 번들팩'을 정식 발매한다.

 

다양한 업계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7월 27일에는 라이엇 게임즈가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LoL THE NEXT'의 제작 발표회를 진행하며, 28일에는 라인게임즈가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의 미디어데이를 개최한다.

 

이 밖에도 게임문화재단이 28일,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하며 29일에는 레고코리아가 '레고 슈퍼마리오 시리즈'의 미디어 시연회를 개최한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T3 '루나 모바일' 프리오픈 테스트 실시(7월 28일 ~ 8월 3일, 모바일)

 



 

한빛소프트의 모회사 T3 엔터테인먼트가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모바일 게임 '루나 모바일'의 프리오픈 테스트를 진행한다.

 

'루나 모바일'은 국산 PC 온라인 게임 '루나 온라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로 동화 풍의 3D 그래픽과 코스튬, 방대한 월드 맵과 던전, 퀘스트, 결혼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T3는 프리오픈 테스트를 통해 서버 안정성을 비롯해 게임 전반 디자인에 대한 반응을 점검할 계획이다.

 

C.O.C '비주얼스쿼드' 정식 서비스 실시(7월 29일, 모바일)

 



 

Chase Online Company(C.O.C)가 7월 29일, 모바일 게임 '비주얼스쿼드'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비주얼스쿼드'는 무쌍 액션 게임을 표방하는 액션 RPG로, 화려한 캐릭터와 박력 넘치는 스킬 연출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미소녀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적들을 쓸어 모으는 액션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예정이다.

 

NHN '용비불패M' CBT 실시(7월 30일 ~ 8월 2일, 모바일)

 



 

NHN이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모바일 게임 '용비불패M'의 CBT를 진행한다.

 

'용비불패M'은 무협 만화 '용비불패'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액션 게임으로, 원작의 스토리를 따라가는 한편 원작에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던 '열두존자'의 이야기를 추가로 풀어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원작의 외형을 최대한 반영해 몰입도를 높였으며, 2D 횡스크롤 시점을 통해 액션 게임의 완성도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라인게임즈 '베리드 스타즈' 정식 출시(7월 30일, PS4/PS Vita/NS)

 



 

라인게임즈가 7월 30일, 플레이스테이션4와 PS Vita, 닌텐도 스위치 용 어드벤처 게임 '베리드 스타즈'를 정식 출시한다.

 

'베리드 스타즈'는 '검은방', '회색도시' 등으로 이름을 알린 진승호 디렉터의 첫 번째 콘솔 타이틀로, 게임은 의문의 붕괴사고로 고립된 캐릭터들의 생존 스토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갈등 요소를 풀어낸다. 라인게임즈의 첫 콘솔 타이틀의 성과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이 모아진다.

 

BNEK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 맥시 부스트 온' 정식 발매(7월 30일, PS4)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7월 30일, 플레이스테이션4 용 액션 게임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 맥시 부스트 온'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 맥시 부스트 온'은 2016년 아케이드 버전으로 발매된 동명의 게임을 플레이스테이션4로 이식한 버전으로,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에서는 아케이드 판에 등장한 36개 작품, 185개 기체를 전부 사용할 수 있다.

 

메이플라워엔터테인먼트 '몽현 Re:Master 번들팩' 정식 발매(7월 30일, PS4/NS)

 



 

메이플라워엔터테인먼트가 7월 30일, 플레이스테이션4 및 닌텐도 스위치 용 어드벤처 게임 '몽현 Re:Master 번들팩'을 정식 발매한다.

 

'몽현 Re:Master 번들팩'은 어드벤처 게임 '몽현 Re:Master'와 '몽현 Re:After'의 합본 패키지로, 시골에서 상경한 소녀가 게임을 개발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업계 행사 일정
라이엇 게임즈 'LoL THE NEXT' 제작 발표회 진행(7월 27일)

 



 

라이엇 게임즈가 7월 27일, 삼성동 파르나스타워에 위치한 사무실에서 서바이벌 오디션 방송 프로그램 'LoL THE NEXT'의 제작 발표회를 진행한다.

 

'LoL THE NEXT'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서바이벌 오디션 방송 프로그램으로, 오는 8월 중 방송을 앞두고 있다. 이날 제작 발표회에서는 LCK 성승헌 캐스터 및 멘토진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그램의 기획 취지와 진행 방식에 대한 내용이 공개된다.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미디어데이 개최(7월 28일)

 



 

라인게임즈가 7월 28일,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의 미디어데이를 진행한다.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번 간담회에서는 레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어드벤처 SRPG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에 대한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다.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은 고전 명작 '창세기전'과 '창세기전2'를 아우르는 리메이크 타이틀로, 2022년 발매를 목표로 개발이 진행 중이다.

 

게임문화재단, 게임 진흥 방안 관련 온라인 세미나 개최(7월 28일)

 



 

게임문화재단이 7월 28일 오후 6시부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문화산업으로서 게임 진흥을 위한 대처 방안'을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 깃헙코리아 손선 이사가 나서 온라인 질의 및 게임문화 전반에 대한 폭넓은 논의를 진행한다.

 

레고코리아 '레고 슈퍼마리오 시리즈' 출시 기념 시연회 개최(7월 29일)

 



 

레고코리아가 7월 29일, '레고 슈퍼마리오 시리즈'의 출시 기념 미디어 시연회를 진행한다.

 

'레고 슈퍼마리오 시리즈'는 닌텐도의 대표 게임 '슈퍼 마리오' IP를 레고에 접목시킨 시리즈로, 조립과 게임 플레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디지털 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레고 슈퍼마리오 시리즈'는 8월 1일 출시될 예정이며, 미디어 시연회에서는 '레고 슈퍼마리오 시리즈'에 대한 정보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