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비스티앤씨, 정부 비대면 시대 '전 국민 미디어 교육 계획' 발표 '강세'

등록일 2020년08월28일 10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포비스티앤씨가 강세다.


포비스티앤씨는 28일 오전 10시 50분 현재 5.91% 상승한 1165원에 거래되고 있다.


정부가 금일 '전 국민 미디어 교육 계획'을 발표하면서 포비스티앤씨, 유엔젤, 콤텍시스템 등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방송통신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는 “디지털 미디어 소통역량 강화 종합계획”을 28일 발표했다.


이 종합계획은 정부의‘코로나19 이후 시대 핵심과제’의 일환으로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등 관계부처와 지속적인 논의·협력을 통해 마련했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방식이 전면화되고 가정 내 TV, OTT, SNS 등 디지털 미디어의 이용이 크게 증가하면서 비대면 방식은 편리함·안전함과 더불어 디지털 경제 활성화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정부는 디지털 미디어 발전의 결과물을 다 함께 누리고 나이와 계층, 지역으로 인해 디지털 사회에서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디지털 미디어 이용 및 제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종합계획을 마련, 시행한다.


방송통신위원회 한상혁 위원장은 “비대면 사회에서 더욱 중요해진 디지털 미디어 활용 능력을 전 국민이 갖출 수 있도록 미디어교육을 확대하고 인프라를 강화하는 한편 누구도 미디어교육의 혜택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촘촘히 지원하겠다”며 강력한 추진의지를 표명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