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삼익THK, 삼성전자 웨어러블 보행 보조로봇 국내 최초 국제 표준 인증 '강세'

등록일 2020년09월21일 14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삼익THK가 강세다.


삼익THK는 21일 오후 1시 5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3.90% 상승한 12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웨어러블 보행 보조 로봇이 국내 최초로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삼익THK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삼익THK는 삼성전자와 함께 '6축 다관절 수직 로봇'을 개발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자체 개발한 웨어러블 보행 보조 로봇 'GEMS(Gait Enhancing and Motivating System) Hip'이 한국로봇산업진흥원으로부터 국제 표준 'ISO 13482' 인증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ISO 13482'는 이동형 도우미 로봇, 신체 보조 로봇, 탑승용 로봇 등 3가지 개인용 서비스 로봇에 대한 안전성 확보를 위해 2014년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국제 표준이다. 국내 기업이 'ISO 13482' 인증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EMS'는 사용자 필요에 따라 고관절, 무릎, 발목 등에 착용해 보행에 관여하는 주요 근육의 부하를 덜어 준다. 'GEMS Hip', 'GEMS Knee', 'GEMS Ankle' 등 3가지가 있다.


이번에 인증받은 'GEMS Hip'은 고관절에 착용하는 신체 보조 로봇으로, 걸을 때 24% 정도의 힘을 보조해 보행 속도를 14% 높여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