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미호요 '원신' 구글 매출 3위 '흥행 돌풍'… 서비스 1주년 '달빛조각사' iOS 매출 상위권 재진입

등록일 2020년10월12일 15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10월 둘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도 미호요의 신작 '원신'의 상승세가 돋보인다.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 형제'의 투톱 체제가 견고한 가운데, 그 뒤를 '원신'이 바짝 뒤쫓고 있다. '원신'은 빠르게 매출 상위권에 진입한 이후 기세를 올려 TOP 3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 여파로 업데이트에 힘입어 높은 순위를 기록했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3위 자리를 내줬다.

 

'원신' 외에 TOP 10 내 순위는 대동소이한 가운데, '가디언 테일즈'와 'A3: 스틸얼라이브' 그리고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일루전 커넥트' 등의 게임들이 11위~20위 사이에서 순항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지난 주 20위까지 하락했으나, 이번 주에는 TOP 10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대다수의 게임들이 지난 주와 유사한 매출 순위를 기록하며 순항하는 가운데, '에픽세븐'은 재차 TOP 30위 내에 진입하면서 저력을 과시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바람의나라: 연'을 필두로 한 넥슨의 강세가 돋보인다. 여기에 지난 주에 이어 4위 자리를 지킨 '원신'과 '리니지M' 12세 버전의 TOP 10 진입이 눈에 띈다.

 

'메이플스토리M'과 '슬램덩크', '뮤 아크엔젤'이 TOP 10 재진입에 성공한 반면 '라이즈 오브 킹덤즈'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그리고 'AFK 아레나'는 하락세로 돌아섰다.

 

이 외에 최근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 카카오게임즈의 '달빛조각사'가 차트 역주행에 성공하면서 40계단을 끌어올린 28위를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원신'의 상승세가 매섭다. '리니지 형제'의 투톱 체제는 여전히 견고하지만, '원신'은 지난 주 5위를 기록한데 이어 이번 주에는 더욱 순위를 끌어올려 3위를 차지했다. '바람의나라: 연'과 마찬가지로 2위를 기록하고 있는 '리니지2M'의 매출 순위에 도전하는 모양새다. 표절 등 게임을 둘러싼 다양한 논란과 평가들이 이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기, 매출 순위는 이와 관계 없이 높게 나오고 있어, 이러한 논란들을 안고도 꾸준히 순항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지난 주 3위를 기록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소폭 하락하는 한편, '바람의나라: 연', '뮤 아크엔젤', '라이즈 오브 킹덤즈' 그리고 '기적의 검' 등 기존 TOP 10 게임들의 순항이 이어졌다.

 

한편, '리니지2 레볼루션'은 지난 주 20위까지 하락했으나 이번 주에는 순위가 반등해 1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은 한글날 맞이 이벤트와 '아가시온' 합성 확률 이벤트, '안타라스' 서버의 전문기술 성장팩 구매 횟수 초기화 등에 힘입어 순위를 끌어올렸다.

 



 

지난 주 15위에 머물러 있던 '가디언 테일즈'도 이번 주에는 12위로 '리니지2 레볼루션'의 뒤를 이었다. '서큐버스 카페에 어서오세요' 외전 이벤트와 함께, 유니크 영웅 성장 패키지와 스페셜 영웅 성장 패키지, '골렘 라이더 알레프'와 '아이돌 기사단장 에바' 픽업 소환 이벤트, '시즌4 가디언 패스' 등을 통해 이번 순위 상승을 만들어 냈다.

 


 

21위~30위 사이의 게임들도 지난 주와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로블록스'가 21위로 상승세를 보인 가운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슬램덩크' 그리고 '마구마구 2020'과 '에픽세븐'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 가운데 '에픽세븐'은 각종 픽업 소환 이벤트를 선보이면서 지난 주보다 순위를 소폭 끌어올려 30위 내에 재진입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바람의나라: 연', 그리고 '리니지M'이 TOP 3를 기록하며 순항하는 가운데, '원신' 또한 지난 주와 동일한 4위를 유지하면서 저력을 과시했다. 픽업 로테이션의 주기와 업데이트 시기 등이 향후 게임의 장기 흥행 여부에 영향을 줄 전망이다.

 

'피파온라인4M'과 '리니지2M' 그리고 '리니지M' 12세 버전과 '마구마구 2020' 등이 순항하는 가운데, 지난 주 TOP 10 밖에 머물러 있던 '메이플스토리M'과 '슬램덩크'가 소폭 순위를 끌어올려 TOP 10 재진입에 성공했다.

 



 

DeNA는 최근 인기 캐릭터 '송태섭'의 각성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각성한 '송태섭'은 '페이크 레이업' 도중 팀원에게 패스하는 '페이크 패스'와 빠른 속도로 '스텝백'하여 슛을 시도하는 '전광 슛' 등을 구사할 수 있게 된다.

 



 

나이언틱의 '포켓몬고'는 지난 주보다 17계단 상승한 27위를 차지했다. 나이언틱은 10월 한 달 동안 매주 화요일에 '스포트라이트 아워'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 카카오게임즈의 '달빛조각사'도 이번 주 40계단 상승한 28위를 차지해 TOP 30 내에 재진입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서비스 1주년을 맞아 기념 캠페인 '골든수확제'를 선보였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신규 직업 '연금술사'와 신규 서버 '토르' 및 '토둠', 한층 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고급 스킬과 무기 강화별 이펙트 등이 추가됐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