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게임위, 게임 개발자 대상 게임물관련 제도 교육 실시한다

등록일 2020년10월28일 11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이재홍)가 내달 2일(월) 오후 2시부터 게임관련 개발자와 종사자, 게임개발 지망생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실시간 비대면 화상교육으로 제공된다.

 

이번 교육은 게임 유관기관 연계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게임위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한국게임자율정책기구(의장 황성기),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공동 주관으로 진행된다.

 

교육의 내용은 게임 개발과정에서 숙지해야 할 게임물관련 제도 등을 포함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게임물 등급분류 및 사후관리 제도 안내('누구나' 김태헌 대표, 前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 과장) ▲확률형 아이템 및 마케팅 광고 제작 관련 자율규제('한국게임자율정책기구' 조영기 사무국장) ▲질의응답으로 구성되어있다. 

 

게임위는 이번 교육을 영상을 별도로 제작하여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1인·인디게임 개발자, 스타트업 사업자 등에게 배포하여 게임 개발 시 참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교육은 29일(목) 오후 6시까지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게임 산업의 주역인 개발자·사업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위원회는 본 교육을 통해 건전한 게임유통질서 확립을 위해 힘써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