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미르2' 1억 명 게이머 ID가 우주로 날아올랐다... 성취게임즈 '미르의 전설2' 20주년 특별 이벤트 공개

등록일 2020년12월31일 14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중국의 국민게임 ‘미르의 전설 2(중국명 열혈전기)’를 서비스하고 있는 성취게임즈(구 샨다게임즈)가 ‘미르의 전설’ 시리즈 20주년을 기념해 아주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다. 

 

성취게임즈는 최근 중국의 티엔이(천이) 우주 기술 연구소와 함께 CZ-8(chang zheng, 창정-8) 발사체에 미르의 전설을 이용하고 있는 이용자 1억 명의 ID를 위성에 담아 쏘아 올렸다. 위성의 제조 과정을 담은 공식 영상에서는 미르의 전설2의 전사의 클래식 이미지가 레이저로 각인되며 함께 올라가는 유저들을 위한 축복의 메시지가 함께 담겨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패널은 위성의 메인 프레임 중앙에 고정되며 유저 ID가 있는 SD카드 역시 함께 고정된다. 

 


 

게임 업계에서 수 억 명의 유저ID를 위성을 통해 발사한 것은 이번이 세계 최초로 몇 달 앞선 올해 8월에는 국내 인기 걸그룹 ‘블랙 핑크’의 중국 내 팬클럽인 ‘차이나제니바’에서 인공위성 ‘레이디버그-1’에 제니의 데뷔 4주년 기념사진을 전시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인공위성 레이디버그-1에 새겨진 블랙핑크의 멤버 제니

 

한편, CZ-8는 12월 22일 하이난 원창 항공 우주 발사장 제2기지(文昌航天发射场二号工位)에서 발사됐으며 2021년 새해를 맞아 해당 위성을 통한 우주 방송을 통해 유저들에게 신년 축하 메시지를 보낼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