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니온파이브, 조이시티에 고객지원 솔루션 '오큐파이' 공급 계약 체결

등록일 2021년01월14일 09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오니온파이브(대표 전인혁)가 온라인·모바일 게임기업 조이시티와 자사 대표 솔루션 '오큐파이' 공급계약을 2년 연속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오큐파이는 고객센터 구축, 문의‧답변 관리, 고객정보 수집, 리포트 등 고객지원 업무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고객지원 솔루션이다.
  
조이시티는 오니온파이브와 2년 연속 계약을 통해 올해도 오큐파이를 자사 게임에 적용, 고객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프리스타일', '캐리비안의해적: 전쟁의물결' 등 높은 매출성과를 낸 기존 게임을 포함, 작년 출시한 신작게임 4종에 오큐파이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170여 개국을 대상으로 글로벌 고객지원 전반의 과정을 원스톱으로 해결하고 있다.
  
올해 오큐파이는 라인스튜디오, 네오위즈 등 국내 대형 게임기업을 고객으로 유치, 게임 고객지원 솔루션 시장 내 입지를 굳히고 있다. 국내 게임은 서비스 수준에 대한 고객의 기대치가 높아 이를 해결할 수 있는 SaaS 솔루션 수요가 높다는 것이 오니온파이브의 설명이다. 
  
오큐파이는 티켓팅 시스템과 자동화 기능을 통해 대량 문의를 신속하게 처리하는 데 특화되어 있다. 
  
글로벌 고객지원을 위한 다국어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업무환경에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총 8개 언어를 지원하고, 108개 언어의 자동 번역이 가능하다. 
  
또한 오큐파이를 통해 하나의 관리계정 내에서 게임과 언어별로 여러 개의 소통창구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어 전 세계를 대상으로 언제든지 신속하게 대응 가능한 서비스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오니온파이브 전인혁 대표는 “고객지원에 필요한 필수기능은 모두 확보했다. 이제는 차별화된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AI 답변 추천기능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오큐파이는 최근 코로나 장기화로 재택 및 원격으로 변화한 고객지원 업무환경에 맞춰 IP 화이트리스트, 구글 OTP 이중 인증시스템을 적용하여 데이터 보안을 강화했다.
  
한편 오니온파이브는 2020년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사업화 지원, 멘토링 등 전문 맞춤 지원을 받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