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스팀 인기 순위 상위권 진입한 라인게임즈 '로얄 크라운', 배틀로얄에 MOBA 요소 더했다

등록일 2021년03월03일 16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라인게임즈의 멀티플랫폼 배틀로얄 게임 '로얄 크라운'이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무료 인기 게임 순위 상위권에 진입하는 등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로얄 크라운'은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하고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배틀로얄 MOBA 게임으로, 두 장르의 재미 요소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검사, 궁수, 마법사 등 다양한 직업의 캐릭터 20종을 만나볼 수 있으며, 사냥 및 채집에 기반한 재료 파밍을 통해 성장하는 등 복합적인 요소들이 결합된 점도 게임의 매력이다.

 

게임은 2020년 4월 29일 한국/일본/대만/중국을 제외한 168여개국 에서 얼리 엑세스(Early Access)로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얼리 엑세스 기간 동안 새로운 컨텐츠 개발과 함께 게임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왔다.

 

세계관 및 그래픽
게임은 과학과 마법이 공존하는 세계를 무대로, 대혼란 시기 이후 연방 국가의 결속을 위한 최고의 용사를 선발하기 위한 대회 '로얄 크라운'에 여러 캐릭터가 참여한다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동화 풍의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따뜻한 색감의 캐쥬얼 그래픽 역시 게임의 매력이다. 밝은 색감을 주로 사용해 어둡거나 무거운 분위기의 배틀로얄 게임들과 차별화를 꾀했으며, 독특한 매력으로 게임에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배틀로얄 요소
'로얄 크라운'의 또다른 특징은 배틀로얄 요소와 MOBA 요소를 결합했다는 점이다.

 

서바이벌 방식의 게임 룰에서는 수많은 적과 좁혀오는 안전 지역 사이에서 최후까지 생존한 파티가 승리하며, 최대 30명이 동시에 즐기는 대규모 전투가 펼쳐진다. 플레이어는 각각 스쿼드, 듀오(파티), 솔로 모드로 입장할 수 있다. 

 


 

게임 내에서는 시시각각으로 자기장이 좁혀져 오며, 자기장을 피하기 위해 모여드는 안전지역에서 전투가 빈번하게 펼쳐진다. 

 

본격적인 게임 시작 전 로비에서는 비슷한 실력의 이용자들을 매칭시키며, 그 이후 플레이할 영웅을 선택하고 수송선을 이용해 시작 지점으로 이동하게 된다. 게임에 걸리는 시간은 7~12분 내외로 짧은 편이기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파밍은 '로얄 크라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맵에서 상자를 발견하고 장비 재료를 얻을 수 있으며, 파티 공유를 통해서도 재료들을 파밍할 수 있다. 특히 상대를 처치할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가 보유하고 있던 장비를 전리품으로도 습득할 수 있다.

 

MOBA 요소
영웅의 성장, 전투에 있어서는 MOBA 장르의 요소가 결합되었다.

 

게임 내에서는 생존 시간이 비례해 경험치가 제공되며, 이와 함께 사냥과 다른 팀 이용자를 처치해서도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기에 적극적인 교전과 생존이 요구된다.

 


 

각 영웅의 스킬은 패시브 스킬 1종과 일반 스킬 3종, 궁극기 1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킬은 각각 공격기와 보조기로 구성되어 있어 상황과 필요에 따른 전략적인 활용이 중요하다. 

 

특히 레벨이 올라가면서 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어떤 스킬을 먼저 육성하는가에 따라 캐릭터의 운용 방식이 완전히 달라진다. 파티 플레이 시 역할에 따라 어떤 조합을 구성하는지도 승부에 큰 영향을 미친다.

 

지형지물의 중요성
생존을 위해서는 지형지물을 어떻게 활용하는지도 중요하다.
 



다른 팀으로부터 모습을 숨길 수 있는 '부시'를 활용해 매복 및 도주에 활용하거나 시야를 밝혀주는 '와드'를 사용해 '부시' 내 적 혹은 은신한 캐릭터를 감지할 수 있다. 또한 장애물인 '펜스'를 활용해 엄폐 및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할 수 있다.

 

캐릭터 꾸미기 
게임에서는 무기, 의상을 비롯해 얼굴 장식, 모자, 글라이더, 관 등 자신만의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탈 것을 활용해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탈 것'은 게임 내 이동 속도를 증가 시켜주는 이동 수단으로 귀여운 동물을 연상시키는 외형을 가지고 있다.

 

커뮤니케이션
게임 내에서는 급박한 상황에서도 파티원 간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이모티콘', '퀵메세지', '위치표시', '핑시스템' 등의 기능을 구현했다.

 

채집/요리 
맵 곳곳에서 채집할 수 있는 다양한 식물 및 몬스터 사냥으로 나온 아이템을 조합해 체력 회복 및 다양한 효과를 주는 아이템 요리를 제작할 수 있다.

 

프리셋 기능 
'프리셋'은 게임 내 파밍할 장비와 코스를 계획하는 기능으로, '프리셋'을 통해 원하는 아이템을 설정한 뒤 '맵가이드'를 통해 파밍 지역 순서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추천 및 공유 프리셋'을 통해 다른 사람들이 올려 놓은 루트(추천도 순으로 정렬)를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