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가파른 성장세의 '유튜브 뮤직', 와이즈앱 4월 국내 음악 스트리밍 앱 사용자 지표 공개

2021년05월25일 10시03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지난 4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음악 스트리밍 앱의 사용자를 발표했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한국인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조사한 결과, 2021년 4월 한 달간 가장 많이 사용한 음악 스트리밍 앱은 ‘멜론’으로 531만 명이 사용했고, 이어 ‘유튜브 뮤직’은 298만 명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로는 지니뮤직 290만 명, 플로 177만 명, 네이버 바이브 118만 명, SoundCloud 50만 명, 카카오뮤직 49만 명, 벅스 38만 명 순이었다.

 

유튜브 뮤직 앱 사용자는 재작년 4월 60만 명에서 작년 4월 140만 명, 올해 4월에는 298만 명으로 증가하여 지난 2년간 5배, 1년간 2배 이상 성장했다.

 

멜론, 지니뮤직, 플로, 네이버 바이브 등 대부분의 음악 스트리밍 앱은 여자 사용자 비중이 높지만, 유튜브 뮤직은 남자 사용자가 58%로 여자보다 비중이 큰 유일한 음악 스트리밍 앱이었다.

 

특히 유튜브 뮤직에서 가장 사용자가 많은 20대 남자는 59만 명으로 멜론의 20대 남자 67만 명과 격차가 거의 없어 유튜브 뮤직의 성장의 핵심에 있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한국인 만 10세 이상의 Android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했으며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앱을 대상으로 했다.

 

컴투스홀딩스 2025년 3분기 매출 196억 원 ...
넥슨 2025년 3분기 실적 발표... 3분기 매...
위메이드플레이 2025년 3분기 매출 311억 ...
흥행 '파죽지세'... 넥슨 신작 ‘아크 레이...
위메이드맥스 2025년 3분기 매출 382억 원...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