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대표 독점작 '갓 오브 워' PC 플랫폼 '스팀'에 합류... 2022년 1월 15일 출시 예고

등록일 2021년10월21일 14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호라이즌 제로 던', '데이즈 곤' 등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진영의 독점작들이 일부 '스팀' 플랫폼에 합류하면서 관심을 모은 가운데, 이번에는 산타모니카 스튜디오의 '갓 오브 워'가 '스팀'에 출시된다. 게임은 2022년 1월 15일 출시될 예정이며, 배급은 '호라이즌 제로 던'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스테이션 모바일이 맡았다. 가격은 45,800원으로 정해졌다.

 



 

'갓 오브 워'는 산타모니카 스튜디오가 개발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기존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무대를 옮겨 북유럽 신화를 바탕으로 한 세계관과 함께, 시리즈의 주인공 '크레토스'와 그의 아들 '아트레우스'의 이야기가 담긴 작품이다.

 

'갓 오브 워'는 아이템 파밍과 장비, 레벨 등 RPG 요소들을 적극 도입해 기존의 정통 액션 게임에서 다소 게임성의 변화를 꾀하는 한편, 시리즈 특유의 호쾌한 액션과 도전 의식을 자극하는 퍼즐 등은 그대로 유지해 콘솔 팬들과 평론가 모두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특히 게임이 발매됐던 2018년에는 쟁쟁한 경쟁작인 '레드 데드 리뎀션 2' 등을 제치고 '올해의 게임상(Game Of The Year, GOTY)' 최다 수상을 기록하면서 한 해를 빛낸 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게임의 후속작인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또한 현재 개발 중으로, 동일하게 산타모니카 스튜디오에서 개발해 2022년 출시될 예정이다.

 



 

PC 버전으로 출시되는 '갓 오브 워'는 4K, 21대9 울트라 와이드와 제한 없는 프레임레이트를 지원하며, 엔비디아 DLSS와 Reflex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그래픽 프리셋, 고품질의 그림자 효과, 화면 공간 반사 효과, GTAO 및 SSDO도 지원한다. 듀얼쇼크4 및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키보드와 마우스 조작까지도 가능하며, 시스템 요구 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이번에 '스팀'에 출시되는 '갓 오브 워' 외에도 '언차티드4', '호라이즌 제로 던', '데이즈 곤' 등 기존 '플레이스테이션' 독점작 일부가 '스팀'에 출시되거나 출시를 예고하면서 콘솔을 보유하지 않은 게이머들도 PC 플랫폼에서 게임을 즐겨볼 수 있게 됐다.

 

이러한 콘솔 독점작의 PC 포팅 및 발매에 대해 소니는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모양새다. 최근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재무보고를 통해 소니 측은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PC로 포팅해 발매하는 것은 새로운 팬(유저층)을 창출한다고 발표하면서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는 상황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