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한국닌텐도 '마리오 파티 슈퍼스타즈' 29일 출시, 유경준 의원 'e스포츠 종사자 처우 개선 및 산업 진흥을 위한 간담회' 개최

등록일 2021년10월25일 08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10월 31일 할로윈데이를 앞두고 여러 게임에서 관련 이벤트를 진행 중인 이번 주는 인게임 이벤트 외에도 신작 출시, 테스트와 행사 등이 기다리고 있다.

 

먼저 25일 잔디소프트의 신작 '매드월드'의 알파테스트 3.0이 시작된다.

 

또한 26일에는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개구쟁이 스머프 – 미션 바일리프'의 한국어 번역판을 출시하고 27일에는뉴버스의 '워해머 40,000 : 로스트 크루세이드'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28일에는 CFK '브레인 멜트다운 – 인투 디스페어'가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고, 같은 날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에보랜드: 레전더리 에디션'을 출시한다.

 

한국닌텐도는 오는 29일 '마리오 파티 슈퍼 스타즈'를 출시하는 등 이번 주는 풍성한 신작과 함께하는 주가 될 것 같다.

 

한편 이번 주에는 게임 행사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25일 국민의힘 유경준 의원이 주최하는 'e스포츠 종사자 처우 개선 및 산업 진흥을 위한 간담회'가 개최된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 신작과 행사를 정리해보았다.

 

 

#게임 테스트 일정
25일 잔디소프트 '매드월드' 알파 3.0 테스트

 



잔디소프트의 MMORPG 신작 '매드월드'가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알파 3.0 테스트를 진행한다.

 

매드월드는 문명이 멸망하고 악마가 지배하는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처절하게 투쟁하는 인간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특히 이러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스토리에 몰입 할 수 있도록 치밀하게 구성된 퀘스트를 즐길 수 있으며, 메인 퀘스트의 주요 장면에 정성이 가득 들어있는 풀씬 연출이 준비되어 있어 플레이 내내 흥미진진하게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잔디소프트가 오는 25일 진행 예정인 알파 3.0 테스트는 게임의 글로벌 서비스 준비 일환으로 시스템의 안정성 및 게임 기본적인 재미요소, 서버 운영의 기술적 검증, 등을 목표로 실시할 예정이다.

 

#게임 출시 일정
26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개구쟁이 스머프 – 미션 바일리프' 한국어 번역판 정식 출시(PC)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오는 26일 '개구쟁이 스머프 – 미션 바일리프'의 PC 한국어 번역판을 출시할 예정이다.

 

개구쟁이 스머프 – 미션 바일리프는 가가멜이 사악한 오래된 마법서에서 발견한 '바밀리프'로 인해 오염된 식물을 치료하기 위한 파파 스머프와 다른 스머프들의 모험을 그리고 있는 게임이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26일 PC 버전 출시를 시작으로 올 겨울에는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4, 플레이스테이션 5 등 다른 콘솔 출시도 목표로 하고 있다.

 

27일 뉴버스 '워해머 40,000 : 로스트 크루세이드' 정식 출시(모바일)

 



뉴버스가 SF 3D 전쟁 모바일게임 '워해머 40,000 : 로스트 크루세이드'을 오는 27일 출시한다.

 

33년 역사를 자랑하는 '워해머 40,000'의 IP를 바탕으로 제작된 이 게임은 우주를 배경으로 종족과 문명을 뛰어 넘는 화려한 우주 전쟁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강력한 2족 보행 로봇을 조종하여 인류를 위해 황무지를 개척하고 토착 생물 및 포식자 등 괴수들을 사냥하게 된다.

 

특히 이 게임은 전세계 통합 서버로 운영을 예고해 다양한 국가의 플레이어들이 자신만의 전략을 바탕으로 승리를 위해 치열한 전쟁을 치를 것으로 보인다.

 

28일 CFK '브레인 멜트다운 – 인투 디스페어' 정식 출시(닌텐도 스위치)

 



CFK가 닌텐도 스위치 액션게임 신작 '브레인 멜트다운 – 인투 디스페어(Brain Meltdown - Into Despair)'을 28일 출시한다.

 

브레인 멜트다운 – 인투 디스페어는 플레이어가 양손으로 조이콘을 들고 왼손과 오른손으로각각 한 개씩 총 두 캐릭터를 동시에 컨트롤해야 하는 독특한 콘셉트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이 게임은 독특한 조작법 외에도 손그림으로 그린 듯한 그래픽과 스테이지 속 다양한 기믹을 보유하고 있으며 2인 로컬 협력 플레이도 지원해 혼자서 즐겨도 되고 가족들이 함께 즐겨 색다른 재미를 느끼는 것도 가능하다.

 

28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에보랜드: 레전더리 에디션' 한국어 번역판정식 출시(PC, PS4, 닌텐도 스위치)

 



시로게임즈가 개발하고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국내 시장에 출시 예정인 '에보랜드: 레전더리 에디션' 한국어 번역판이 오는 28일 PC, 플레이스테이션4,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에보랜드: 레전더리 에디션은 에보랜드와 에보랜드 2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게임 진행에 따라 그래픽과 게임 플레이가 변하는 독특한 게임 에보랜드와 전편의 특징은 계승하면서 다양한 시대의 역사를 바꿀 수 있는 에보랜드 2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29일 한국닌텐도 '마리오 파티 슈퍼스타즈' 정식 출시(닌텐도 스위치)

 



'슈퍼마리오'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인기 보드게임 시리즈 '마리오 파티'의 최신작 '마리오 파티 슈퍼스타즈'가 29일 정식 출시된다.

 

마리오 파티 슈퍼스타즈는 이전작과 마찬가지로 혼자 또는 다른 플레이어와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기고 보드게임에서 승리해야 하는 게임이다.

 

특히 이번 편에서는 미니게임만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마운틴, 전세계 플레이어를 상대로 어디까지 연속으로 이길 수 있는지를 겨루는 서바이벌(온라인 통신 전용) 친구나 CPU와 호흡을 맞추는 협력 플레이로 승리를 노리는 태그 매치 등 7개의 코스를 보유하고 있어 매번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일정
25일 e스포츠 종사자 처우 개선 및 산업 진흥을 위한 간담회 개최

 



국민의힘 유경준 의원이 주최하는 'e스포츠 종사자 처우 개선 및 산업 진흥을 위한 간담회'이 25일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개최된다.

 

이번 간담회는 유경준 의원이 e스포츠 선수, 구단, 전문가 등 실제 e스포츠 업계 의견을 청취하여 차세대 핵심문화산업인 e스포츠 및 게임 산업 진흥에 실효성 있는 법안을 발의하기 위해 개최하며 젠지 이스포츠 펍지팀에 속한 '피오' 차승훈 선수와 전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이윤열 나다디지탈 대표 등이 참석해 e스포츠를 이끌어 갈 e스포츠 종사자들의 환경 개선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 참여하는 유승민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는 이날 논의될 내용들을 후보 공약에도 참고할 것으로 예고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