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크래프톤 신작 '배틀그라운드 : NEW STATE', 전세계 인기 게임 순위 1위 기록

2021년11월15일 09시38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은 펍지 스튜디오의 배틀로얄 신작,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뉴스테이트)가 지난 11일 출시 후 한국, 미국, 독일,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등 전 세계 165개 국가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누적 다운로드 수도 출시 이틀만에 1,000만, 4일 만에 2,000만을 돌파하는 등 초반 인기몰이에 성공하면서 펍지 IP의 세계적인 인기와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출시 첫 날 이후 서버가 안정화되면서 글로벌 이용자들의 호응 또한 높아지고 있다.

 

현재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는 비누TV(한국), MortaL(인도), 하지메 샤쵸(일본), AboFlah(중동) 등 전 세계 인기 인플루언서 및 스트리머의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게임 커뮤니티가 확장되고 있다. 최근 인플루언서의 활동량 등은 게임의 흥행과 인기도를 가늠하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는 추세다.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도 직접 플레이한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을 엿볼 수 있다. “그래픽/사운드/모션 등이 기존 배틀로열 게임을 훨씬 뛰어 넘는다”, “전반적인 그래픽이 훌륭하고 게임 플레이의 손맛도 있다”, “사전예약 상품으로 주는 스킨은 물론 기본적인 스킨도 미래지향적이면서 예쁘다”, "잘 짜여진 총기 밸런스와 맵 밸런스가 훌륭하다" 등 게임 콘텐츠의 재미, 다양한 보상 및 스킨, 훌륭한 그래픽 등에 대한 호평을 받고 있다.

 

박민규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총괄 PD는 “사전예약부터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플레이어 여러분이 만들어 주신 기록인 만큼 의미가 크다“며, ”배틀로얄의 열풍을 일으킨 ‘PUBG: 배틀그라운드’에 이어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겠다는 이념 하에 플레이 재미를 더해줄 콘텐츠는 물론, 서버 안정화, 최적화, 원활한 플레이 환경을 위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전 세계 플레이어들에게 독보적인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는 배틀로얄 장르를 개척한 펍지 스튜디오가 직접 개발한 모바일 게임이다. PC, 콘솔 플랫폼에서 서비스 중인 ‘PUBG: 배틀그라운드’의 게임성과 세계관을 계승했으며, 독자적인 콘텐츠 및 차별화된 기술을 접목해 차세대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의 이정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11일,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출시됐으며, 사전 예약자가 5,500만 명을 넘으며 출시 전부터 세계적인 흥행을 예고한 바 있다.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트리머와 이용자가 함께 만든 연말 축제,...
SOOP 최영우 대표, 2026년 사업 방향성 및 ...
SOOP, 2025 스트리머 대상서 AI 서비스 ‘...
장현국 넥써쓰 대표, 개인 자금 70만 달러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