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메이드, 위믹스 플랫폼에 액션스퀘어의 P2E 신작 온보딩... 게임코인 '액투코' 발행

등록일 2021년11월29일 09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의 신작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 : RE.ACTION>(이하 블레이드 : 리액션)을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온보딩하기로 했다.
 
액션스퀘어는 모바일 게임 사상 최초로 대한민국 게임 대상을 받은 <블레이드 for Kakao>를 만든 액션 게임의 강자다.
 
<블레이드 : 리액션>은 <블레이드> IP의 맥을 잇는 신작 모바일 블록체인 게임이다. <삼국블레이드>, <블레이드2>, <앤빌> 등을 개발하며 쌓은 개발력과 노하우를 발휘하여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 뛰어난 액션과 타격감을 지닌 게임으로 개발 중이다.
 
<블레이드 : 리액션>은 위믹스 플랫폼에서 P2E(Play to Earn) 게임으로 서비스되고, 게임 토큰 ‘액투코'(ACT2CO: 가칭)를 도입한다.
 
액투코는 게임을 즐기며 획득 가능하고, 게임 내 다양한 재화 구매 등에 활용된다. 위믹스 월렛의 DEX(탈중앙화 거래소)에서 위믹스 토큰이나 다른 게임의 토큰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위메이드는 액션스퀘어의 블록체인 이코노미 참여를 반기고 있다.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하는 게임을 내년 말까지 100개 서비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위메이드는 이미 몇년 전에 자기 코인을 발행하는 계획을 세웠고, 게임계 기축통화인 위믹스를 약 2년 전에 발행했다"며, "이미 3개의 게임코인이 거래되고 있으며, 효율적으로 다른 회사들의 게임 코인을 발행해 주는 단계에 와 있다"고 말했다.
 
액션스퀘어 김연준 대표는 "블록체인 게임 명가 위메이드와 손잡고 액션 대작 <블레이드 : 리액션>을 P2E게임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개발역량을 집중하고 양사가 지속적으로 블록체인 사업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블레이드 : 리액션>은 2022년 글로벌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2. 6.1일 실시되는 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2. 5.19일 - 5.31일)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 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