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일일 게임 이용자(DAU) 120만 명 돌파

등록일 2021년11월29일 13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일일 게임 이용자수(DAU, Daily Active User) 120만 명을 돌파하고, 누적 다운로드 수 570만 건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DAU는 하루 동안 해당 게임에 접속해 플레이한 순이용자 수를 나타내는 지표로, 고양이와 스프를 즐기는 글로벌 이용자가 일일 120만 명 이상으로 집계된 것이다. 이와 함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는 지난 11월 17일 150만 기록 달성 후 2주 만에 또 다시 570만을 기록하고 있다.
 
고양이와 스프는 만화풍의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이 특징으로, 정식 출시 후 구글플레이 스토어 시뮬레이션 게임, 앱스토어 캐주얼 게임 부문에서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일본과 미국에서도 각각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순위 3위와 4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이용자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평균 4.8 이상의 높은 평점을 받는 등 대중성과 게임성을 인정 받고 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고양이와 스프는 현재 국내를 포함 북미와 일본에서도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며, “추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예정되어 있어 글로벌 시장의 성과가 더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