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웹, 크로스플레이 게임 플랫폼 '크래프트박스 런처' 출시

등록일 2021년12월15일 14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PC방 관리프로그램 '피카' 시리즈를 공급하고 있는 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이 PC기반의 크로스플레이 게임 플랫폼인 '개인 PC용 크래프트박스 런처'를 15일 론칭했다.

 



 

크래프트박스 런처는 모바일게임과 크로스플레이 전용 게임을 유저가 별도 게임 설치 과정없이 바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내 최초의 크로스플레이 게임 플랫폼으로, 모바일게임을 안정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앱 플레이어(LD플레이어, 블루스택, 녹스) 탑재는 물론 개별 게임사가 제공하는 PC플레이어(엔씨소프트 퍼플 등)까지 최적화하여 제공한다.

 


 

크래프트박스 런처는 지난해 8월 PC방 버전 론칭후 이미 5,500개 이상 PC방에 설치 이용되고 있으며, PC방 로컬 회원 150만 명을 모바일로 통합한 PC방 O2O 앱 '피카플레이'와 연동해 PC방 요금 및 먹거리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피카페이 마일리지는 물론 다양한 인기게임 아이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론칭한 크래프트박스 런처 개인 PC버전은 PC방 버전 혜택을 동일하게 제공하고, 특히 집에서도 게임을 플레이할 때마다 마일리지를 모아 문화상품권은 물론 PC방 이용권, 게임아이템 등을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크래프트박스 런처는 게임 이용의 편의를 돕는 다양한 유틸리티 기능도 제공한다. 온라인, 모바일게임 구분 없이 내PC에 설치된 게임을 런처에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고, 크래프트박스 런처바에 자주 사용하는 아이콘을 등록해 언제든지 쉽게 실행시킬 수 있다.

 

미디어웹은 개인PC용 크래프트박스 런처 론칭 이벤트로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디아블로2: 레저렉션', '오딘: 발할라 라이징', '리니지W', '쿠키런: 킹덤', '로스트아크' 등 온라인 및 모바일 인기 게임 10종을 집에서 플레이 하면 마일리지 최대 6,000원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튜토리얼 빙고, 친구초대 이벤트 등을 통해 지포스 RTX3060ti,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게임을 최적화 하여 PC에서 실행하는 앱플레이어 LD플레이어 회원과 국내 최대 규모의 아이템 중개 사이트인 아이템매니아 회원 대상으로 크래프트박스 런처 신규설치시 마일리지 3,000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미디어웹 광고사업본부 안수철팀장은 “크래프트박스 런처를 통해 온라인, 모바일게임을 보다 편리하게 즐기면서 PC방과 집을 잇는 가교 역할의 혜택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특히 집에서 똑같은 게임을 하더라도, 크래프트박스 런처를 통하면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주길 바란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한편 개인PC용 크래프트박스 런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