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엑스피게임즈 신작 인디게임 '모나드의 겨울 2', 스팀-스토브 출시... 출시 기념 전작 할인 이벤트 실시

등록일 2022년01월17일 15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엑스피게임즈는 17일, '팀 모나드'의 두 번째 작품이자 택틱스 스타일 전투에 퍼즐 요소를 가미한 인디 SRPG '모나드의 겨울 II'를 2022년 1월 7일 스팀(이하 Steam) 및 스토브(STOVE)를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속작은 전작의 시나리오와 이어지며 게임의 큰 뼈대는 유지한 채 애니메이션/UI 등 그래픽 측면의 완성도를 높이고 신작만의 새로운 규칙을 도입한 작품이다. 전작 <모나드의 겨울>은 2019년 Steam 및 STOVE에서 출시되어 부산인디커넥트 및 DDP 독립게임 초대전 등 여러 전시회에 참가하여, JRPG 계열의 게임에 대한 추억을 간직하고 있거나 두뇌파 게임을 선호하는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윤난새 대표는 "전작을 해 본 분들에게도 새로움을 주고 싶었다. 이번에 추가된 <모나드의 겨울 II>만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궁극기' 시스템이다"며, "단순히 강력하고 화끈한 '한방'을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승부를 좌우하는 결정타를 언제 어떻게 쓸 것인지를 포함하여 장기적인 계획이 필요하도록 유도하는 규칙으로, 크게 활약할수록 적의 공격이 집중되는 '주목도'와 맞물려 전작과는 또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김민정 부대표는 "1부는 우리의 첫 시도였다. 게임의 핵심 시스템은 구현했지만 그 시스템을 깔끔하게 포장해 전달하는 방법에서는 아쉬움이 많았다"며 "2부는 그런 의미에서 다시 한 번의 기회이기도 하다. 그 당시 출시를 위해 어쩔 수 없었거나 보지 못했던 아쉬운 점들을 보완하고자 했다. 기존의 시스템부터 UI까지를 다시금 고민하고 개선하는 작업은 어렵지만 기존, 신규 유저분들 모두에게 좀 더 나은 결과물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나드의 겨울 II>는 출시를 기념해 STOVE의 경우 1월 21일까지 구매자들에게 선착순으로 전작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중이며, Steam에서도 시리즈 번들을 할인가에 판매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