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씨앤, SK하이닉스 ARM 인수 추진 기대감... 자율주행칩 개발 협업 부각 '강세'

등록일 2022년03월30일 13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앤씨앤이 강세다.


앤씨앤은 30일 오후 12시 4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5.31% 상승한 3965원에 거래되고 있다.


SK하이닉스가 영국 ARM 인수를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자회사 넥스트칩이 ARM과 자율주행칩 개발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앤씨앤이 기대감에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앤씨앤은 지난 해 자동차용 반도체 자회사 넥스트칩이 영국 ARM과 전략적 협업을 통해 차량용 반도체 표준인 ‘ISO26262’ 기능 안전을 만족하는 자동 발렛 주차 및 자율주행용 ‘ADAS’ SoC(통합반도체) 개발에 착수한다고 밝힌 바 있다.


금일 매체 보도에 따르면, SK하이닉스가 영국 ARM을 공동인수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 부회장은 이날 경기도 이천 SK하이닉스 본사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 후 기자들과 만나 "ARM M&A를 위한 컨소시엄 구성을 논의 중이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부회장은 "ARM은 한 회사가 가져갈 수 있는 회사가 아니다"며 "지분을 다른 곳과 공동으로 인수하는 방안을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ARM은 영국 팹리스 전문 기업으로 당초 계획했던 미국 엔비디아의 인수가 세계 각국 규제 당국의 반대 때문에 무산된 바 있다. ARM 대주주인 소프트뱅크는 매각 무산에 따라 플랜B를 가동한다고 밝힌바 있다. 회사 기업공개(IPO)뿐 아니라 기업이 참여하는 컨소시엄에 매각하는 방안도 거론됐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