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파모바일 유저행사 '2022 던파모바일 리그 프리시즌' 개최, 여름 업데이트 정보 공개

등록일 2022년06월19일 16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이 금일(19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첫 유저 행사 '2022 던파모바일 리그 프리시즌'을 통해 출시부터 현재까지의 상황을 돌아보는 시간과 여름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했다.

 

이 자리에서 이원만 디렉터는 2022 포스트모템 발표를 통해 서비스 출시 후 부족했던 부분과 개선했던 부분을 돌이켜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여름 업데이트 일정을 일부 공개했다.

 



던파모바일이 걸어온 길

 



먼저 이원만 디렉터는 게임 시작 후 처음 진행하는 퀘스트인 '세리아 구출'은 총 823만 번 이상 구출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고레벨 파밍의 핵심이지만 드랍율이 낮았던 지옥 파티는 에픽 드랍률 보완을 위해 천장 시스템인 '코스모 게이지' 도입 후 지옥파티 이용횟수가 크게 증가해 상위 파밍 던전으로 진입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

 

현재는 지옥파티 초대장 80개를 이용해 진입하지만 에픽 등급 무기와 '코즈니움'의 드랍률이 높은 이벤트 던전 '코스모핀드'가 이를 일부 대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이원만 디렉터는 공개했다.

 

현재의 엔드 콘텐츠 로터스 레이드로 가기 위한 파밍 역할을 하는 고대던전과 진:고대던전은 그 역할을 충분히 하기는 했지만 반복 플레이로 유저들의 피로도가 높아졌다는 평가를 받으며 성장 동선 및 가이드가 보강될 예정이다.

 


 

한편, 게임 오픈 후 약 8천만 회의 거래가 진행됐으며 가장 많이 거래된 품목은 장비 강화에 필요한 라이언 코크스와 지옥파티 초대장 등 스펙 업에 큰 영향을 주는 물품들이었다.

 

던파모바일은 개발사가 물품을 직접 판매해 수익의 100% 가져가는 방식이 아닌 일부는 거래 시스템을 통해 유저가 직접 수급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해 모바일게임에서는 보기 힘든 파격적인 수익 시스템을 공개했다.

 

이원만 디렉터는 “현재 던파모바일은 아이템의 큰 변동을 막기 위해 거래소의 상한선과 하한선을 설정해두고 있다. 개발사가 시장 경제에 과하게 영향을 주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아이템의 가치와 파밍의 효율성 개선을 위해 개발팀은 앞으로도 직접적인 공급량 조절 등 다양한 대책을 검토 중이다”라고 밝혔다.

 

현재의 엔드 콘텐츠인 '로터스 레이드'를 공개한 후 첫 주 참여율이 크게 나왔지만 높은 난이도에 2주차부터는 크게 줄어든 것을 확인한 개발팀은 유저들의 스펙을 올리기 위해 진:고대던전을 공개했다. 현재는 주간 접속자 기준 25% 정도가 3페이즈까지 도전하는 등 첫주보다 지표가 크게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유저들의 참여율이 증가하면서 로터스 레이드의 클리어율도 크게 증가했다. 현재 3페이즈에 도전하는 53.9%의 공격대가 로터스 토벌에 성공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낮은 1페이즈 참여율, 최상위 유저들에게는 쉬워진 3페이즈 난이도 등을 보완할 콘텐츠가 필요해보인다고 이 디렉터는 밝혔다.

 


 

신규 클래스 '여귀검사' 공개

 


 

오는 6월 30일 던파모바일은 신규 클래스 '여귀검사'를 공개할 예정이다.

 

기존 여귀검사의 매력과 개성은 던파모바일로 고스란히 옮겨오면서 모바일만의 신규 스킬을 추가해 더욱 호쾌한 액션과 조작을 체험할 수 있게 되었다.

 

던파모바일은 6월 30일 '소드마스터', '데몬슬레이어', '다크템플러', '베가본드' 4가지 직업을 게임에 추가하며 원작에서 여귀검사가 세인트혼을 타고 활극을 벌이는 스토리를 던파모바일에도 도입해 다른 캐릭터와 달리 여귀검사는 전용 던전 세인트혼에서 게임을 시작하며 이에 맞게 전용 퀘스트도 추가된다.

 

한편 넥슨은 19일부터 29일까지 여귀검사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특전으로 '검과 마수의 시간 칭호 상자', '여귀검사 크리처 상자'를 제공한다.

 

여귀검사 직업
소드마스터

마수의 힘을 다양한 속성의 마검 형태로 발현시켜 활용하는 마검사. 소드마스터는 제국 검술과 발검술을 융합하여 치명적이고 신속한 공격을 끊김 없이 이어 나가는 검술의 귀재

 

데몬슬레이어
검마 다이무스와의 계약을 통해 마검 프놈을 지배 하에 놓고 활용하는 마검사. 프놈을 통한 길고 넓은 공격 범위는 데몬슬레이어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로 호쾌한 조작감이 특징

 

다크템플러
다크템플러는 죽음의 신 우시르를 추종하는 비밀 기사단의 일원. 우시르의 가호 아래 죽음의 그림자들을 흩뿌려 적을 제압하는 다크템플러는 희생자들의 영혼을 죽음의 신께 바침으로서 더욱 강력한 죽음을 다룰 수 있다.

 

베가본드
초인적인 인내와 타고난 재능으로 마수의 힘을 억누르는데 성공하며, 쌍검을 이용한 휘몰아치는 공격이 특징

 

로터스 하드모드 및 검은 대지 전장 추가

 



로터스 하드모드는 로터스가 모험가의 강력함을 알아차리고 선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때문에 대형 하이퍼재머를 설치할 틈도 없이 트로파에서 전투에 돌입을 하게 돼 막강한 사도의 힘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상향된 보상이 지급된다. 기존 3페이즈로 구성된 로터스 레이드와는 별도의 던전이며 높은 난이도로 인해 주말 던전으로 구성된다.

 


 

검은 대지 전장은 로터스 하드모드를 경험하기 전 즐길 수 있는 던전이다. 거대한 위협의 전조를 해결해 나가면서 얻은 경험과 능력으로 로터스 하드모드에서 마주칠 더욱 강력한 로터스에 대항한다는 흐름으로 구성되어 있다.

 

로터스 하드모드와 검은 대지는 오는 7월 추가될 예정이다.

 

지옥파티 순환던전과 가이드 시스템 추가

의뢰 탭에 지옥파티 순환던전을 추가해 클리어 경험치를 부여하고, 헬 파밍과 함께 레벨도 올릴 수 있도록 구성한 던전이다. 트리비아 퀘스트를 진행하는 경우에도 천계까지 갈 필요 없이 게시판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가이드 시스템은 현재 유저 캐릭터의 위치와 해당 캐릭터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등을 보여주는 동선 가이드 시스템으로 퀘스트 후 유저 혼돈을 줄이기 위해 새롭게 추가된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