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엔씨(NC)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수상

2022년08월18일 17시09분
게임포커스 경원철 기자 (kwc@gamefocus.co.kr)

 

(주)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2관왕 달성했다.

 

엔씨(NC)가 수상한 디자인은 자사의 브랜드 프로젝트 ‘NC TYPE PLAY’와 ‘AI Framework’다. ‘NC TYPE PLAY’는 게임 안의 다양한 이야기를 그림 언어로 표현한 아트 프로젝트다. 그래픽 디자이너 조규형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게임 속 플레이를 인터랙션적 요소가 담긴 딩벳 아트로 구현했다.

 

‘AI Framework’는 ESG 경영 핵심 분야 중 하나인 ‘AI 시대의 리더십과 윤리(Leadership and ethics)’를 위해 진행한 연중 기획 프로젝트다. 엔씨(NC) 윤송이 CSO가 하버드 대학교, 스탠포드 대학교,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등 세계적인 석학과의 토론을 통해 AI 기술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과 방향을 제시해 왔다.

 

엔씨(NC) 박명진 PBO(Principal Brand Officer)는 “엔씨(NC)의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전하기 위해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해 시도했던 소통 방식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대중과의 소통을 위해 더욱 새롭고 깊이 있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선보이겠다”고 설명했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은 미국 IDEA,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엔씨는 지난 4월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국내 작가진과 협업을 통해 제작한 단편소설 프로젝트 ‘NC FICTON PLAY’로 디지털 캠페인 커뮤니케이션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슈에이샤 게임즈, 사진 어드벤처게임 'OPUS...
넥슨,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 한국어...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에서 대규모 여름 ...
위메이드맥스, 캐주얼 디펜스 신작 '악마단...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첫 개발자 라...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뱅크웨어글로벌, 스테이블코인법안 美 상원 통과... 네이버 금융...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