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슈퍼셀, ‘클래시 오브 클랜’ 장인기지 2.0 업데이트 진행

2023년05월16일 09시50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11주년을 앞두고 있는 슈퍼셀의 ‘클래시 오브 클랜’이 장인기지 2.0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인기지 2.0 업데이트에서는 약 2년 만에 장인회관의 최대 레벨이 10레벨로 확장되며, 신규 배틀 머신인 ‘배틀콥터’와 신규 유닛 ‘일렉트로파이어 마법사’ 등이 등장하게 된다. 최대 레벨이 확장되면서 이제 플레이어는 연구소에서 유닛은 20레벨, 영웅 머신은 35레벨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되며, 여기에 더해 새로운 건물 레벨도 등장하면서 플레이어들의 장인기지 성장을 위한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장인기지 업데이트에서 가장 큰 변화는 여러 스테이지에 걸친 공격 방식이다. 기존에는 하나의 장인기지 마을을 방어하고 공격하는 형태였다면, 업데이트 이후에는 장인회관 6레벨 이상부터 스테이지가 두 단계로 구성되어, 한 스테이지에서 다음 스테이지로 방어 시설을 이동해 두 개의 스테이지에 대한 방어 배치를 설정할 수 있게 된다. 공격 시에는 순차적으로 스테이지를 공격하게 되어, 첫 번째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살아남은 모든 유닛과 영웅 머신이 두 번째 스테이지로 넘어가 전투를 하게 된다. 이번 변경점은 장인회관의 초기 레벨인 5레벨까지의 전략성을 유지하면서, 6~9레벨 사이에서 기존에 겪은 불필요하고 복잡한 경험을 없애고 계속해서 장인기지를 성장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플레이어들은 이번 업데이트 이후, 새로운 로봇 건설 도우미 ‘B.O.B’을 잠금 해제하고 해당 장인을 포함해 영구적으로 6명의 장인을 활용해 마을을 성장시킬 수 있다. B.O.B은 ‘마을 건물 개조 3회 완료’, ‘최소 1개의 유닛을 18레벨로 업그레이드’ 등 업그레이드 관련 조건 4개를 모두 만족하였을 때 얻을 수 있으며, 이전 버전의 장인기지에서 O.T.T.O를 잠금 해제한 플레이어의 경우, O.T.T.O가 B.O.B으로 자동으로 대체되어 바로 B.O.B을 사용할 수 있게 변경된다.

 

클래시 오브 클랜 게임 팀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미션 달성을 위한 일부 조건을 완화해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멀티플레이 공격을 최대한 빠르게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는 새로 잠금 해제되는 유닛을 1레벨부터 업그레이드해야 해서 새로운 전략을 실험하는데 방해 요소로 작용했지만, 이제 훈련소에서 잠금 해제되는 신규 유닛을 최소 레벨로 자동으로 업그레이드해줘 더 쉽게 다양한 유닛을 사용해 새로운 전략을 시도할 수 있게 되었다.

 

장인기지 전투에서의 가장 매력적인 요소는 전투 중에 ‘배틀 머신’의 능력을 활성화해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는 점이었다. 개발팀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장인기지 유닛을 개편하고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있는 영웅 능력을 부여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장인기지 전투에서 단순히 유닛을 배치하고 결과를 지켜보는 수동적인 플레이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장인기지 장벽과 관련된 변경도 이루어졌다. 방어 배치에서 기존의 장인기지 장벽은 5개의 장벽이 한 세트로 묶여 있어 배치와 관련되어 제한적인 부분이 다소 있었지만, 이번 패치로 본 마을과 동일하게 한 개씩 설치할 수 있게 되어 유연한 배치를 통해 다채롭고 창의적인 장인기지 배치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보상 부분 관련해서는 새로운 별 보너스 시스템이 도입된다. 기존에는 하루 획득 가능한 전리품이 3승으로 제한되었던 것에 반해, 이제 ‘브론즈 별’과 ‘실버 별’이 추가된 별 보너스 시스템을 통해 스테이지별로 브론즈 별과 실버 별을 획득할 수 있다. 첫 번째 스테이지에서 100% 파괴율 달성 시 브론즈 별 3개, 두 번째 스테이지에서 마찬가지로 실버 별 3개를 획득할 수 있어 총 200% 파괴율과 6개의 별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결과적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3승 보너스의 제한 없이 별 보너스 보상을 다 받은 후에도 계속 공격하여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게 된 셈이다. 또한, 일대일 전투에서 멀티 플레이어 전투로 변경되기 때문에 일대일 전투가 끝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다음 전투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슈퍼셀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전 프로게이머이자 현 Gen.G 스트리머로 활동 중인 ‘앰비션’을 클래시 오브 클랜의 5-6월 특별 대장으로 선정해 트위치에서 특별 생방송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첫 생방송에서 시도한 모든 공격에서 완파를 보여주며 남다른 실력으로 시청자들을 놀래킨 앰비션은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이번 장인기지 2.0 업데이트는 새로운 유저들의 진입장벽을 낮춰주고 기존 유저들에게는 흥미를 줄 수 있는 좋은 업데이트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장인기지 플레이가 재미있어질 것이라고 생각해서 더 많은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앰비션의 특별 생방송은 6월 13일(화)까지 4번 더 진행될 예정이며, 시청자들은 추후 공개될 마을 회관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앰비션의 친필 사인 엽서와 클래시 오브 클랜 굿즈 50개 등을 받을 수 있다.

SBXG·에어부산 지역 경제 발전 공동 마케...
‘샬레’ 선생님들 헤쳐 모여! 넥슨 ‘블루...
프롬소프트 키타오 야스히로 개발자 '엘든...
전국 '디맥' 팬 성수동에 집결, 공연 & 팝...
픽셀리티 25일 개막하는 유럽 스타트업 행...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