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의 힘, 청년도약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 취업준비생들 관심 쏠려 '북적'

등록일 2024년01월08일 17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호요버스가 서울광역청년센터와 제휴해 자사가 서비스하는 세계적 인기의 오픈월드 어드벤쳐 RPG '원신'을 소재로 진행한 '청년도약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1월 8일 서울광역청년센터(구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에서 진행된 공모전 시상식 및 수상작 전시회는 평일 오후임에도 전시회를 둘러보고 무료 이력서 촬영 이벤트에도 참여하려는 취업준비생과 학생들로 가득 찼다.

 



 

서울광역청년센터에서는 전시회를 맞아 '원신' 코스프레를 하고 센터를 찾는 방문객에게 공모전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다. 당초 코스프레를 하고 방문하는 방문객은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됐지만, '원신' 유저들의 열정은 예상을 훌쩍 뛰어넘었다. 코스프레를 하고 참가한 유저들로 행사장이 가득 메워져 애니메이션, 게임 전문 행사를 방불케 할 정도였다.

 



 

이날 시상식은 인기 성우이자 유튜버로 '원신'에도 인기 캐릭터 타르탈리아 역으로 출연한 남도형 성우의 사회로 진행됐다. 남도형 성우는 사회자와 함께 강연자로도 나서, 게임과 애니메이션을 좋아했던 어린 시절 갖게된 꿈인 '성우'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게임 덕분에 그 꿈을 잃지 않을 수 있었다는 경험을 공유해 시상식 참가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서울광역청년센터 신소미 센터장은 "원신과 함께 뜻깊은 행사를 하게 되어 좋았다. 올해부터 광역청년센터로 새롭게 시작되어 진행한 첫 큰 행사였다"며 "원신, 그리고 여행자들과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었다"고 시상식 및 전시회 개최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서울광역청년센터는 서울시가 시행하는 청년 정책을 시행하고 알리기 위한 청년센터로 청년지원수당, 마음건강사업 등의 허브 역할을 하는 센터"라며 "이번 기회를 저도 원신과 게임, 청년들의 일상에 더 관심을 갖는 계기로 삼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글로벌 인기게임 '원신'을 서비스하는 호요버스는 지난해 말 서울광역청년센터와 손잡고 '2023 청년도약 공모전'을 진행했다.

 



 

2023년 11월 4일부터 27일까지 '청년들의 성장 과정 표현'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서는 '원신'의 설정과 캐릭터를 활용해 재미있는 이야기와 정보를 고루 담은 '건전지팀'의 '현생레벨업'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최우수상 2팀, 우수상 6팀, 특별상 10팀 등 총 19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건전지팀(500만원)을 비롯한 수상자 전원에게는 상금은 물론 공모전 기념 명예훈장과 호요버스 인턴 면접 기회가 제공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