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전북대 CK-1 신한류 창의인재 양성사업단, 'PLAY WITH HANGUL FESTIVAL' 개최

2015년01월06일 11시47분
게임포커스 편집부취재팀 (desk@gamefocus.co.kr)


전북대학교 신한류 창의인재 양성사업단은 오는 2015년 1월 28일부터 30일까지, 총 3일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PLAY WITH HANGUL FESTIVAL'을 개최한다고 금일(6일) 밝혔다.

이들은 8개 학과(문헌정보학과, 사학과, 프랑스학과, 건축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통계학과, 한국음악학과, 산업디자인학과)에서 모인 총 40명의 학생들로 신 한류를 알리기 위하여 '한글'을 컨셉으로 한 축제를 연다. 이들은 약 3개월간 기획부터 콘텐츠 구성까지 이번 축제를 직접 준비한 것으로 알려진다.
 

축제에는 한국 전통 음악인 ▲산조 ▲판소리 ▲구음 시나위 ▲사물놀이 ▲아리랑 합창 등의 다양한 공연과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캘리그리피존 ▲플레이존 ▲코리아존 ▲포토존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한국 독립영화를 소개하기 위한 ▲영화 상영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전북대학교 학생들은 한국음악학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한국 전통음악의 과거와 현재'라는 주제를 가진 공연을 통하여 한국음악의 흐름과, 멋, 아름다움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낼 전망이다.


김건 신한류 창의인재 양성사업단 단장은 "PLAY WITH HANGUL FESTIVAL은 대한민국 대학생이 해외에 개최하는 최초의 축제이다. 전북대학교 학생들이 스스로 축제를 개최하면서 글로벌 역량을 기르고 창의적이고 주체적인 인재로 성장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면서 "아울러  해당 지역의 대학생 및 주민들에게 신 한류문화를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들은 1월 9일부터 2월 8일까지 약 한 달간 조지아주 애틀란타에 체류하면서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해 앞장선다. 
 

축제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PLAY WITH HANGUL 공식 이메일(koreanckfestival@gmail.com)로 문의하거나 공식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playwithhangu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프랑스 역사에 영원히 남을 게임" 프랑스 ...
[컨콜]엔씨소프트 "모바일 캐주얼 사업 등 ...
세가 '페르소나' 30주년 기념 신규 일러스...
엔씨소프트 2025년 매출 1조 5069억 원 기...
그라비티, MMORPG 신작 'Ragnarok: Twiligh...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피지컬 AI' 덕에 시총 3위 등극... 자...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우림피티에스, 아틀라스 호평에 현대차 시총3위 등극... 보스턴...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