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와 힙합플레이야, 'KrOWN X HAN 2024' 프로젝트 싱글 'No Tomorrow' 공개

등록일 2024년04월05일 13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스포티파이(Spotify)’가 래퍼 창모(CHANGMO), 랍온어비트(lobonabeat!), 샤이보이토비(Shyboiitobii) 등 다양한 힙합 아티스트들과 함께 스포티파이 싱글즈(Spotify Singles) 'No Tomorrow'를 4월 5일 오늘 저녁 7시에 공개한다.

 


 

스포티파이 싱글즈는 아티스트가 자신의 곡을 재녹음하거나 타 아티스트의 커버곡 또는 신곡을 녹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포티파이만의 프로그램이다. No Tomorrow는 스포티파이와 '힙합플레이야(HIPHOPPLAYA)’가 한국 힙합 고유의 사운드와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선보인 'KrOWN X HAN 2024’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발매됐다.

 

No Tomorrow는 아티스트들의 개성 넘치는 색채와 트렌디한 비트가 어우러져 힙합 리스너들에게 한 층 더 다채로운 사운드를 선보인다. 또한, 이번 신곡은 한국 힙합 씬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가진 아티스트들의 조합으로 한국은 물론 전 세계 리스너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들의 첫 만남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와 음원 작업기는 현재 스포티파이 KrOWN 플레이리스트의 클립스와 힙합플레이야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스포티파이는 이번 싱글즈 공개와 더불어 KrOWN 플레이리스트 테이크오버(playlist takeover)를 진행한다. 플레이리스트 테이크오버는 아티스트가 스포티파이 공식 에디토리얼 플레이리스트의 일부를 직접 큐레이팅하는 스포티파이의 프로그램이다. 이로써 아티스트들은 자신의 취향을 팬들과 나누고, 나아가 음악으로써 교감할 수 있는 스포티파이의 전통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들이 각각 다섯 곡을 선정하면, 해당 곡들은 No Tomorrow의 발매일을 기준으로 한 주 동안 전 세계 52만 팔로워를 보유한 KrOWN 플레이리스트에 노출된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래퍼 창모는 "스포티파이를 통해 함께 일하고 싶었던 멋진 아티스트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며 이번 싱글즈를 제작할 수 있었다"고 강조하며 "새로운 조합이 만들어 낸 긍정적인 에너지가 한국을 넘어 전 세계에 닿아 한국 힙합의 매력을 더 많은 리스너들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정주 스포티파이 코리아 뮤직팀 총괄은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한국의 힙합씬을 국내 포함 전 세계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이번 스포티파이 싱글즈가 한국과 글로벌 힙합 팬들이 함께 한국 힙합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스포티파이는 작년에 이어 힙합플레이야의 국내 최대 규모 힙합 콘서트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24(이하, 힙플페 2024)’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힙플페 2024는 5월 4일과 5일 양일간 서울 난지한강공원에서 진행되며, KrOWN X HAN 2024 프로젝트의 특별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티스트 라인업으로는 본 프로젝트에 참여한 창모, 샤이보이토비 등이 공개됐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