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원넥스뷰, 세계최초 3D 반도체 검사 기능 장비 출시.. 프로브카드 삼성·SK하이닉스 공급 부각 '강세'

등록일 2024년06월19일 10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다원넥스뷰가 강세다.


다원넥스뷰는 19일 오전 10시 3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6.97% 상승한 9970원에 거래되고 있다.


금일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등 반도체 관련주들이 상승하면서 반도체 검사장비 업체인 다원넥스뷰에도 수혜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다원넥스뷰는 반도체 테스트 및 패키징 공정 등에 적용되는 레이저 마이크로 접합 공정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회사다. 회사는 솔더링, 본딩 등 레이저 접합 장비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초정밀 레이저 마이크로 본딩 기술력(LSMB, Laser Systemic Micro-Bonding)을 갖추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다원넥스뷰의 솔루션을 통해 제조된 제품들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인텔, AMD 등 글로벌 기업들의 제품 양산 공정에 적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원넥스뷰에 따르면, 다원넥스뷰는 세계 최초로 3D 검사 기능을 탑재한 장비를 출시하고 3차원 위치 정렬 및 검사 Auto Tuning 기능 탑재로 수율을 향상시켰다.


다원넥스뷰는 자사의 프로브카드 탐침 접합 장비로 생산한 프로브카드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의 메모리 반도체 양산 제조 공정에 적용 중이라고 밝혔다. 다원넥스뷰 장비인 하이 스피드 본더(HSB)를 활용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에 D램 프로브카드를 납품하는 업체는 TSE와 솔브레인, 프로텍, 마이크로투나노 등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