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 OST 'Thanks to', JTBC 힐링 음악 예능 '비긴어게인'에서 소개돼

등록일 2024년09월07일 16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이 서비스하는 인기 서브컬처 모바일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OST 'Thanks to'가 JTBC의 힐링 음악 예능 '비긴어게인'에서 울려 퍼졌다.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는 실력파 뮤지션들이 우리들의 일상 속 공간을 찾아 라이브 버스킹을 펼치는 JTBC의 대표 힐링 음악 예능이다.

 

JTBC는 7일 오전 10시 50분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 40화 '나주 햇살 버스킹' 편을 방영했다. 이번 화에서는 인기 가수 존박, 유승우, 하성운, 르세라핌의 김채원 등 네 명의 가수가 출연했다.

 


 

출연자 중 가수 유승우는 넥슨의 서브컬처 모바일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OST 'Thanks to'를 가창해 '블루 아카이브' 팬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음악은 특유의 청량하고 밝은 분위기와 잘 어우러지는 다양한 장르로 구성돼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싱어송라이터 이진아가 부른 'Target for love'를 비롯해 게임을 대표하는 테마곡 'Constant Moderato'와 'RE Aoharu', 엉뚱하고 황당한 상황에 잘 어울리는 멜로디가 특징인 'Unwelcome School', 메인 스토리 1부 최종편의 마지막 크레딧을 장식한 엔딩곡 '상냥함의 기억' 등이 유명하다.

 

 

'비긴어게인'에서 소개된 'Thanks to'는 2023년 5월 개최된 '블루 아카이브'의 서비스 1.5주년 기념 페스티벌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된 곡으로, '블루 아카이브'의 뮤직 디렉터 미츠키요(Mitsukiyo, 본명 문광호)가 작곡하고 DANI(다니)가 작사했으며 인기 가수 윤하가 불렀다.

 





 

이 곡은 '블루 아카이브'와 함께 해준 선생님(유저)에 대한 진심어린 감사의 마음이 담겨 작곡된 곡으로, 감성을 자극하는 잔잔한 멜로디와 '블루 아카이브' 팬들을 위해 만들어진 가사가 특징이다. 첫 공개가 이루어진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에 어울리는 밝은 분위기로 표현되었으며, 현장에 참석한 팬들은 물론 '블루 아카이브'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넥슨은 게임 유저들을 위해 '블루 아카이브'의 OST 밴드 공연인 '사운드 아카이브'와 단독 오케스트라 공연 '사운드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이벤트로 팬들의 성원에 화답한 바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