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무한 LCK 5연속 우승 도전 젠지 VS 팀 리브랜딩 후 첫 우승 한화생명 '2024 LCK' 서머 시즌 결승전 8일 오후 3시 진행

등록일 2024년09월08일 13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젠지와 한화생명e스포츠(이하 한화생명)의 맞붙는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십 코리아(이하 2024 LCK)'의 결승전이 8일 경주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결승전은 이번 서머 시즌 kt 롤스터와의 2라운드 경기를 제외한 모든 경기에서 전승한 젠지와 시즌 내내 압도적인 무력을 선보인 한화생명e스포츠가 맞붙을 예정이다.

 

이번 결승전은 양팀에게 중요한 타이틀이 걸린 대회이다.

 


 

먼저 젠지가 이번 결승전에서 승리 시 LCK에서 전무한 5연속 우승 위업을 달성하는 것이며 현재 전 세계 그 어느 팀도 달성하지 못한 골든 로드(2차례 지역 리그 LCK 스프링과 서머, 2차례의 글로벌 리그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과 롤드컵 우승) 달성에 도전하게 된다.

 

한화생명 입장에서도 이번 결승전 승리 시 팀 리브랜딩 이후 첫 우승이라는 기록을 세우는 것이기에 우승에 대한 갈망이 높은 편이다.

 


 

다만 다른 팀을 상대로는 그야말로 전차처럼 체급으로 밀어 붙이는 한화생명이 유독 젠지를 상대로는 약한 모습을 보이며 19연패 중이고, 젠지의 멤버들이 계속 기량을 선보이고 있어 많은 팬들과 관계자들은 젠지의 무난한 승리를 예상 중인 상태이다.

 

한편 LCK 서머 시즌 우승 시 롤드컵 직행 티켓이 주어지나 가장 먼저 LCK 서머 결승전에 오른 젠지가 2024 MSI 우승으로 롤드컵 직행을 확정 지어 서머 우승 시 주어지는 롤드컵 직행 티켓은 결승전에 오른 한화생명이 가져가게 됐다.

 

젠지와 한화생명이 올해 마지막 LCK 경기를 펼칠 결승전은 8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