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더블유게임즈, '머지2'로 캐주얼게임 시장 도전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경쟁력 강화"

2025년01월21일 09시55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더블유게임즈가 '머지2(Merge2)' 장르에서 성과를 보인 팍시 게임즈 인수를 발표하고 캐주얼게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을 발표한 가운데, 해외 게임 시장에서 머지2를 비롯한 캐주얼게임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머지2는 동일한 아이템을 합성해 더 높은 레벨의 아이템을 생성하는 독특한 메커니즘을 바탕으로 퍼즐과 자원 관리 요소를 결합한 게임 장르다. 또 퍼즐을 푸는 데 그치지 않고, 아이템 합성을 통해 게임 세계를 확장하고 특정 목표를 달성하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캐주얼 유저 친화적 디자인도 머지2 장르의 강점 중 하나다. 간단한 규칙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덕분에 다양한 연령층과 게임 숙련도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동시에 심화된 콘텐츠와 레벨 시스템은 코어 게이머도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2017년 출시된 '머지 드래곤즈(Merge Dragons)'가 머지 장르의 대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며 머지2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후 '머지 매직(Merge Magic)'과 '에버머지(EverMerge)' 등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머지2 장르가 해외에 비해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2020년 이후 글로벌 히트작들이 소개되면서 점차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여성 유저와 캐주얼 게임 유저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으며 퍼즐 게임의 세부 카테고리로 자리 잡고 있다.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머지2의 매출 비중은 아직 크지 않지만 국내 게임사들이 머지2 시장에 진출하며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넷마블은 2022년 자사 IP '쿵야'를 활용한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글로벌 출시한 바 있다. 이 게임은 당해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네오위즈는 2023년 '머지 서바이벌: 생존의 땅'을 글로벌 출시했고, 쿡앱스는 '머지 마이너: 써니 하우스'를 출시했다.

 

더블유게임즈는 팍시 게임즈가 대표 게임 '머지 스튜디오'를 통해 2024년 12월 월간 최고 매출액을 기록했다고 밝힌 바 있다.

 

더블유게임즈 관계자는 "더블유게임즈가 소셜 카지노 게임에 국한되지 않고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팍시 게임즈를 통해 캐주얼 게임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확보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네오위즈 로키 스튜디오, '디맥' X '블아' ...
SOOP, 아시아 최대 국제인라인롤러대회 '20...
서린씨앤아이, 리안리 데스크-스테이션 시...
그라비티 게임 비전(GGV) 'Ragnarok: Back ...
조이 게임즈 방치형 RPG 신작 '갓깨비 키우...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