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써쓰, 이재명 대표 AI 강국위원회... AI 연구팀 신진우 교수 원외 부위원장 임명 부각 '강세'

등록일 2025년04월09일 11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써쓰가 강세다.


넥써쓰는 9일 오전 10시 5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16.33% 상승한 28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장중 한때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위원장을 맡은 AI 강국위원회가 지난 7일 출범한 가운데, 원외 부위원장으로 신진우 카이스트 교수가 임명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넥써쓰와 링크드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7일 직접 진두지휘하는 AI 강국위원회(이하 강국위) 출범과 함께 위원장을 맡은 가운데, 원외 부위원장으로 신진우 카이스트 교수(김재철AI대학원 및 전기 전자공학부 석좌교수)가 임명됐다.


현재 신진우 교수 연구팀은 넥써쓰의 생성형AI 활용 게임 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신 교수는 넥써쓰의 주요 관계사인 원유니버스의 사외이사로도 재직하고 있다. 넥써쓰는 작년말 기준 원유니버스의 지분 4.75%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초 100억원을 추가 투자해 지분율을 13.34%(123만3333주)까지 늘렸다. 이를 통해 1대 주주(작년말 기준 147만6901주)인 링크드에 이은 2대주주로 올라선 것으로 보인다.


원유니버스의 사외이사로 참여하고 있는 신진우 교수는 생성형 AI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다. 그는 이재명 캠프 내 AI 정책 수립 과정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인물 중 하나로 꼽는다. 그는 AI, 기계학습, 딥러닝 분야를 연구하고 있으모 기계학습·AI 분야 학회에 공개한 논문 수로 2020년 기준 전세계 8위를 기록한 세계적 AI 석학이다. 


넥써쓰는 신진우 교수 연구팀과 ▲생성형 AI를 활용한 게임 내 아트 어셋(Asset)의 고품질화 ▲게임 아트 어셋을 활용한 영상 제작 분야 ▲게임 용어 전반 다국어 텍스트 생성 및 검수 등을 핵심 과제로 협업하고 있다. 


한편, 넥써쓰는 액션스퀘어에서 최근 사명을 넥써쓰로 변경하고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AI 콘텐츠 분야의 선두 주자로 도약할 채비를 마친 상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